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샤오미폰 부트로더 언락 남은시간 확인방법과 초기화 관련

반응형

샤오미 스마트폰을 구입했다면 VoLTE 작업을 위해 보통 언락부터 진행을 하죠? 저도 미8 청춘판을 구입해 사용하다가 콜드랍 현상이 발생해서 VoLTE 패치를 하기로 마음먹었는데요. 구입후 약 한달간 사용하다가 언락을 진행하려고 하니 초기화가 되더라고요. 게다가 언락 대기시간이 무려 360시간, 15일이나 소요됩니다. 따라서 앞으로 샤오미폰을 구입하게될 경우 VoLTE패치를 하든 안하든 언락부터 시켜놓고 사용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현재는 VoLTE패치까지 완료한 상황이지만 언락은 1월 10일정도에 진행해뒀었는데요. 이론상으로 1월 25일 언락이 끝나고 VoLTE를 패치하면 되는거였는데, 빨리하고 싶더라고요. 몇시간 남았는지 궁금해서 알아봤더니 별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부트로더 언락하는 방법을 그대로하면 되는거였네요. 언락 남은시간을 확인하는 어플도 있다고는 하던데, 도저히 못찾아서 미플래시 언락 프로그램으로 확인했습니다.


사실 언락을 다시 진행하면 시간이 초기화되는건 아닐까 걱정도 했었는데, 그럴일은 없으니까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언락 남은시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따라해보세요!



miflash_unlock 프로그램을 마우스 우클릭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은 패스트부트(Fastboot) 모드로 전원을 켜주세요. 볼륨-키와 전원키를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미 언락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하나 뜨는데, Agree(동의)를 눌러주세요.




미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이때 주의할점은 언락 프로그램과 스마트폰에 로그인된 계정이 동일해야한다는 것인데요. 처음 언락을 시도할때 스마트폰에서는 휴대폰번호로 로그인하고, 프로그램은 메일로 로그인을 해서 언락 자체가 안되더라고요. 왜 안되는지 한참을 헤매었는데, 꼭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셔야합니다.




Unlock will erase user data

언락을 진행할 경우 데이터가 초기화된다고 경고창이 떴네요. 언락 남은 시간을 확인할때는 초기화가 안되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됩니다. 





한번더 묻습니다. 언락하면 초기화된다고요. 그냥 넘어가면 됩니다.




그럼 현재 언락이 될때까지 몇시간 남았는지 바로 확인이 됩니다. 8시간 남았다고 되어있네요.




그리고 8시간이 지난 뒤 확인해보니 언락이 완료되었다고 하네요. 이제 언락은 완료되었고, TWRP부터 롬 덮어씌우기, VoLTE 패치까지 진행하면 됩니다. 언락만 하면 50%는 끝났다고 보면됩니다.


카테고리 스마트폰 꿀팁에서 언락과정 발생할 수 있는 오류와 해결방법, 그리고 VoLTE패치하면서 발생하는 오류 해결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