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시장에서 삼성전자와 애플 뒤를 바짝 쫓고있는 화웨이가 새롭게 출시되는 폴더블폰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화웨이는 지난 2월 1일 세계 언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신제품 발표회 초청장을 배포했는데요. 화웨이의 5G 폴더블폰은 2월 24일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2019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될 예정입니다.
우선 화웨이가 팬들과 취재진들을 초청하면서 공개한 공식 티저영상부터 확인해보시죠.
HUAWEI unveils HUAWEI 5G Foldable Phone.
위 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화웨이의 폴더블 스마트폰은 삼성전자와 반대방향으로 접히는 아웃폴딩(Out-Folding) 방식이며, 화웨이 자체 프로세서인 Kirin980 칩셋에 발롱 5000이라는 5G 모뎀이 장착됩니다.
화웨이의 폴더블폰 제품명은 정확히 알려지진 않았으나 Mate Flex(메이트 플렉스), Mate Fold(메이트 폴드) 또는 Mate-F(메이트F) 중 하나로 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화웨이는 MWC 2019에서 폴더블폰 뿐만 아니라 다른 스마트폰도 함께 공개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화웨이가 밝힌 "5G phones"라는 문구에서 복수형인 's'가 붙었기때문에, 폴더블폰 뿐만 아니라 다른 스마트폰도 5G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일 거라는 추측이 많습니다.
샤오미의 Mi9와 갤럭시노트10, 갤럭시 S10, S10 플러스에 앞서 5G를 지원하는 세계최초 스마트폰의 스펙과 가격은 얼마정도로 책정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관련 추천글]
#샤오미 포코폰 F2 인도판 출시, 디자인과 스펙 미리보기 (Poco F2)
#갤럭시 노트10에 탑재될지도 모르는 S펜의 놀라운 기술
#스마트폰 방진방수를 의미하는 IP등급, 알고 넘어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