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경영 경제 마케팅

다음(DAUM) 사회적 거리두기 로고, 재밌는 마케팅이죠?

반응형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재밌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PC버전으로 다음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웹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요




발견하셨나요? DAUM 로고가 평소와 달리 멀찌감치 떨어져있습니다.




바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표현한 것인데요. "우리 다음에 보자!"라는 메시지를 통해 이중적인 의미를 부여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DAUM에서 보자는 그런 의미겠죠?





모바일에서도 다음은 로고를 재밌게 표현했습니다. 마스크를 낀 다음 로고가 절로 미소짓게 만들어 주네요. 이런 재미요소가 수십억을 들인 마케팅보다 사람들에게 더 기억에 남고, 효과적이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관련 추천글]


#컬러마케팅의 중요성과 브랜드 전략, 기업사례

#요즘 핫한 콘돔 '참지마요' 획기적인 콘돔 포장 케이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