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을 사용하다보면 표의 행과 열을 바꿔야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처음 문서를 작성할때는 제대로 작성했지만,
추후에 관련자료로 사용하려다보니 표의 세로를 가로로 바꾸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처음부터 문서를 다시 만들어야할까요?
저희회사 어떤 신입사원은 하나하나 복사해서 옆부분에 다시 붙여넣고 있더라고요.
양이 얼마되지않는다면 큰 문제는 안되는데,
이게 행이 200줄이 넘는다면, 두세시간 동안 노가다를 해야할지도 모릅니다.
자, 그럼 오늘은 엑셀의 행열전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 그림처럼 빨간 박스부분과 주황색 부분박스를 바꿔보겠습니다.
먼저 바꾸고 싶은 표 전체를 복사(Ctrl+C)합니다.
그리고 바로 붙여넣기(Ctrl+V)하면 안됩니다.
붙여넣고 싶은 셀위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선택하여 붙여넣기(S)' 라고 보이시나요? 눌러줍니다.
선택하여 붙여넣기에는 수식만 넣을수도 있고, 값, 서식, 열너비 등 원하는 기능만 붙여 넣을 수 있는데요.
예전 포스팅을 보시면 이부분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한게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아무튼 오늘은 표의 가로세로를 바꿔야하기때문에 '행/열 바꿈(E)' 을 선택해야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저는 아래부분에 선택해서 붙여넣었습니다.
행열이 정확하게 바뀌었네요. 그런데 표의 테두리가 엉망진창입니다.
뭐 이부분은 간단하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표를 드래그해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셀 서식(F) ▶ 테두리 탭에서 수정가능 합니다.
자, 위처럼 깔끔하게 행열전환이 되었나요?
엑셀 행열바꾸기! 참 간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