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백그라운드앱 자동종료 방지 설정방법, 스마트워치 블루투스 끊어질때 해결방법

반응형

얼마전 저렴한 스마트워치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가성비 좋다고 극찬인 헬로우(HAYLOU)라는 브랜드 제품인데요. 전용어플을 설치하고 블루투스 연결까지 완료했는데, 시간이 조금 지나면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이 자동으로 끊어지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스마트워치와 스마트폰의 블투 연결해제 문제는 비록 이 제품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많은 스마트워치 제품들에서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스마트폰의 백그라운드앱 자동종료 기능때문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워치 연결 끊어지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딱 두가지만 진행하면 되는데요. 바로 앱잠그기와 앱 자동실행하기입니다.



1. 스마트워치 어플 앱잠그기 방법



우선 본인이 가지고있는 스마트워치 전용어플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하단의 메뉴키를 눌러주면, 최근 실행앱들이 보여지는데요. 여기서 해당 어플 아이콘을 눌러 나타나는 드롭메뉴에서 '앱 잠그기'를 선택합니다. 앱잠그기가 완료되었다면 세번째 사진처럼 해당앱에 자물쇠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후부터는 백그라운드앱을 강제로 종료하더라도 해당 어플은 사라지지않습니다.


※ 스마트폰 브랜드나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백그라운드앱 안꺼지게하는 방법



도움말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절전 상태 앱 및 데이터 절약모드 기능으로 인해 앱에서 보낸 알림을 받지 못할 수 있다고 나와있네요. 스마트폰 설정 어플을 실행한 뒤 '알림' 메뉴로 진입합니다. 여기서 최근에 알림보낸 앱 목록이 뜨는데요. 모두 보기를 눌러 주세요.




자동 실행앱에서 원하는 어플을 선택해 활성화시켜주면 끝!


1번 방법을 통해 강제로 어플을 종료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고, 2번 방법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자동으로 백그라운드 앱을 종료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제 스트레스 받지 말고 잘쓰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