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Admitad 어필리에이트 후기, 하지마세요!

반응형

몇년전부터 인터넷 공간 속에서 다양한 수익모델을 실현시키고자, 블로그를 비롯해 여러 도전을 해오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알게 된 해외 어필리에이트 사이트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는 아마존 제품만 판매할 수 있고, 쿠팡파트너스 역시 쿠팡 제품 판매로만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드미타드(Admitad)는 하나의 사이트에 국한되지않고 다양한 사이트의 어필리에이트 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알리익스프레스, 아이허브, 어도비, 아고다, 셔터스톡 등 다양한 사이트들을 한 곳에 모아 제휴마케팅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쉽게 표현하자면 국내 링크프라이스와 같은 마케팅 회사입니다.


Admitad는 독일에 본사를 둔 디지털 게임 광고회사이자 마케팅 회사로 2009년 설립되어 현재는 러시아, 인도, 중국 등 9개국에 지사를 둔 대형 마케팅 회사인데요.

 

무려 1720개의 제휴사가 있고, 약 120만명의 어필리에이터들이 활동을 하고 있을 정도로 규모면에서도 압도적인 곳입니다. 2019년 매출만 50억 달러에 달할 정도로 글로벌 마케팅 기업이죠.


여담이지만, 처음 이곳에 회원가입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국제전화가 걸려와 영어로 이것저것 설명까지 해줄 정도로 어필리에이터들에게 세심한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가입자가 저밖에 없어서 특별한 케이스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전 영어 회화에는 취약해 메일로 보내달라며 끊었던 기억이 나네요.

 

아무튼 저도 시험삼아 Admitad 제휴 링크를 이용해 몇 번 CPS 광고를 해봤는데요. 잘 알려지지 않은 머천트들을 홍보하다 보니 생각보다 쉽지가 않더군요. 글 10개 정도 작성해봤는데, 큰 금액은 아니지만 판매가 되긴 했습니다. 커미션으로 6달러 정도 수익이 발생했네요.

 



이제는 더이상 할 필요성을 못 느껴 얼마 되지 않는 수익이라도 인출하려고, 출금신청을 하려고 했는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내용추가

아래 포스팅 내용에 대한 해결방법을 찾았습니다. 다른 포스팅으로 대체하므로,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ADMITAD 어필리에이트 수익금 정산방법 (출금방법)

 

ADMITAD 어필리에이트 수익금 정산방법 (출금방법)

예전에 어드미타드(Admitad) 어필리에이트 관련 포스팅을 남긴적이 있었는데요. 조금 자극적인 제목을 써서 국내에서는 Admitad 어필리에이트를 할 필요가 없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궁금하다면 해당

saysensibility.tistory.com

 

-- 아래부터는 기존글입니다. --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수익금은 페이오니아로 받을 수 있고, 다른 사이트들은 페이팔이나 은행계좌로 송금받을 수도 있는데요. Admitad 역시 페이팔과 은행 지급은 가능하나, 출금신청 시 기입해야 하는 요구사항에 적을 수 없는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Tax Office와 Tax Number, VAT Number인데요. 법인이 아닌 개인으로 등록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외국에서는 세금 환급을 위해 필요하지만, 우리나라에는 존재하지않는 항목들이죠. 그런데 이걸 기입하지 않으면 출금조차 되지 않습니다. 

수익이라도 많으면 support팀에 문의하려고 했는데, 금액도 얼마되지않아 그냥 포기하려고 합니다. 만약 Admitad 어필리에이트를 하고 싶다면, 꼭 짚어보고 시작하는 걸 추천합니다. 뉴스를 보니 몇 년 안에는 우리나라에도 Admitad 지사를 설립할지도 모르겠는데, 저는 그때 해봐야겠네요.

 

카테고리 다른글에서 다양한 블로그 수익모델을 확인해보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