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애드센스 정책센터 페이지 문제 해결방법, 광고 게재중지 요청방법

반응형

최근 들어 블로그 관련 포스팅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애드센스를 이용한 수익이 어느 정도 안정적으로 들어오면서, 좀 더 본격적으로 블로그 수익모델을 만들어보려고 하는데요. 현재의 감성으로 말하다 블로그 외 기존에 거의 버려두다시피했던 블로그들도 다시 관리를 해주려고 합니다. 그리고 올해 안에는 워드프레스 사이트까지 준비해보려고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블로그와 애드센스 관련 포스팅이 많아지고 있네요.

 


 

구글 애드센스 정책센터에서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라는 메일이 종종 날라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귀찮아서 그대로 내버려 두고 있었는데요.

 

 

보통 정책센터에서 확인해보면 '해결해야하는 문제: 아니요'라고 되어있어서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최근에 보니 꼭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빨간색으로 ''라고 되어있고, 광고 수요가 제한되었다고 하니 그냥 무시하고 넘길 수만은 없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문제 사유가 가치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으로 나와있는데요.

 

 

 

문제가 된 해당 페이지는 예전에도 문제가 되던 포스팅이어서 이미 삭제를 한 상태입니다. 문제가 돼서 포스팅을 삭제했는데 콘텐츠가 없다고 또 문제가 발생했네요. 곧 사라지겠거니 했는데, 한 달이 넘도록 정책 위반 메일이 계속 날아와서, 이번 기회에 확실히 해결해보려고 합니다.

 


 

 

해결방법은 문제시 된 위반사항을 수정하거나 해당 페이지에 광고 게재를 중지 요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미 삭제한 포스팅이니 해당 페이지 광고를 중지시키는 방법밖엔 없네요.

 

 

 

페이지 광고 중지에 대한 문제 해결방법은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도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어렵게 느껴지실 분들을 위해 쉽게 설명드릴께요!

 

 

 

먼저 구글 애드센스로 로그인 후 광고 - 개요로 이동하세요! 이때 미리 문제가 된 포스팅 URL 주소를 기억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현재 본인이 운영 중인 모든 사이트들이 나옵니다. 문제가 된 블로그 우측의 연필처럼 생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우측 메뉴에서 페이지 제외 - 관리를 선택해주세요.

 

 

 

 

 

페이지 제외 관리에서 + 제외 추가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정책센터에서 문제가 된 URL을 입력해주세요. 이때 중요한 것은 이 페이지만을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이 섹션의 모든 페이지를 선택할 경우 블로그 전체에 광고가 사라질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제외하려는 페이지 주소를 추가했다고 해서 끝난 게 아닙니다. 뒤로 가기 화살표를 클릭해주세요.

 

 

 

사이트에 적용 버튼을 눌러야 비로소 완료되니까요. 꼭 여기까지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페이지 제외 요청이 완료되었고, 1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한 시간이 지난 지금도 애드센스 정책센터에서는 아직 반영이 안 되어있습니다. 정책센터는 원래 반영되기까지 시간이 제법 걸리므로, 여유를 가지고 하루 이틀 더 기다려보면 될 것 같네요.

 

 

[관련 추천글]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

지난 포스팅에서 티스토리에 광고를 삽입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플러그인으로 상단, 하단에 광고넣는 방법과 HTML 편집으로 링크광고를 삽입하는 방법, 그리고 포스팅 중간에 �

saysensibility.tistory.com

 

다른사람의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확인하는 방법

다른사람들의 애드센스 수익은 얼마나될까? 궁금할때가 있는데요. 실제로 애드센스 수익을 알수있는 방법은 없지만, 그 사람의 티스토리 일일방문자수를 보면 대략적으로 가늠해 볼수가 있습��

saysensibility.tistory.com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올바르지 않은 RSS가 제출되었습니다. 오류 해결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벌써 3년이 지났네요. 포탈사이트는 항상 변화되고 있다는걸 실감하고있는 요즘인데요. 항상 네이버 검색유입이 가장 많던 이 블로그에서 네이버 검색유입이 구글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