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심혈관질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과 폴리코사놀의 효능

반응형

홍콩에서는 매년 1만명이 심혈관질환으로 사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전체 사망인원의 25%나 되는 수치인데요. 심혈관질환의 주요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콜레스테롤이라고 하니 놀랍죠?

 

 

콜레스테롤이란?

 

콜레스테롤은 지방성 물질과 만나 혈관 내벽에 쌓이게 되는데, 이로 인해 혈관이 좁아지게 됩니다. 혈관이 좁아지면서 혈액이 원활히 순환되지않게되고, 이는 곧 심장마비와 뇌출혈을 일으키는 문제가 되죠. 동맥경화와 심혈관질환 등 혈관 질환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큰 원인이 바로 이 콜레스테롤입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한 방법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①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을 피하고, 고섬유질의 식품을 많이 먹는 것. ②운동을 많이하고 ③금연. 그리고 매일 3컵의 녹차를 마시면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
달걀 노른자, 오징어류의 연체동물, 새우, 돼지기, 버터와 치즈 등 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


콜레스테롤을 낮추거나 대체할 수 있는 음식
콩기름과 옥수수, 땅콩과 같은 불포화지방산, 연어나 참치 등의 생선 기름 등을 비롯해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나물류

 



콜레스테롤 수치개선에 큰 도움을 주는 폴리코사놀의 효능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것으로, 쿠바가 발원지인 건강기능 식품입니다. 쿠바에서는 혈관질환이 있는 자국의 노인들에게 오랫동안 폴리코사놀을 공급해왔는데, 그 결과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크게 떨어졌고, 혈관질환 환자도 획기적으로 줄어든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로 인해 폴리코사놀은 쿠바산이 유명하죠.

 

아마존닷컴에서 판매중인 다양한 폴리코사놀 기능성 건강식품류

 

 

# 아마존닷컴 폴리코사놀 제품 보기

 

국내에도 레이델 폴리코사놀과 솔가 폴리코사놀이 시판되어 판매중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고밀도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한편 고지혈증과 고혈압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건강검진 결과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심혈관질환의 증상이 있거나 우려가 된다면 폴리코사놀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