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자동차 이야기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건전지) 셀프 교체방법, 1분만에 OK

반응형

자동차를 구입하고 5년정도가 되면 차량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시기가 옵니다. 저도 올뉴쏘렌토 구입후 거의 5년정도되었는데, 스마트키 배터리가 거의 방전이 되었네요. 그래서 이번에 스마트키 건전지를 셀프로 교체했는데요. 의외로 간단하니 직접 교체해보세요.

 

 

먼저 스마트키 배터리가 없을때 차량이 보내는 신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차량에 가까이 다가갈 경우 원래는 사이드미러가 자동으로 펴지며, 도어 버튼을 이용해 문을 열 수가 있는데요. 스마트키 배터리가 없을 경우 이러한 기능이 중단됩니다.

 

 

둘째, 주행도중 갑자기 스마트키가 실내에 없다는 경고가 울리기도 합니다.

 

 

셋째, 차량 시동버튼을 눌러도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이때는 손가락으로 버튼을 누르지말고 스마트키로 시동 버튼을 직접 눌러 주면 한시적으로 시동이 걸리기도 합니다. 이를 리폼 방식이라고 하네요. 스마트키 배터리가 방전되었을때 급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니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차량 스마트키 건전지 교체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정말 간단하니 정비소 가지말고 직접 교체하세요!

 

 

 


"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건전지) 셀프 교체 방법 "

 

준비물은 CR2032 건전지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저는 다이소에서 2개에 천원짜리를 구입했어요. 하나만 필요하니 교체비용은 500원으로 보면 되겠죠?

 

 

건전지 교체를 위해 스마트키 뒷편에 있는 분리 버튼을 눌러 스마트키 열쇠를 분리해주세요.

 

 

가운데 부분에 사각 홈이 보이죠?

 

 

이 곳을 분리된 열쇠를 이용해 벌려주시면 됩니다. 지렛대 원리를 이용해 살짝 밀어주면 쉽게 분해됩니다.

 

 

분해가 완료된 모습. CR2032 동전 건전지가 하나 들어있네요.

 

 

미리 준비해둔 CR2032 3V 새 건전지로 교체만 해주면 끝! 조립은 분해의 역순입니다.

1분이면 간단하게 혼자서도 셀프로 진행할 수 있으니, 단돈 500원에 저렴하게 교체하세요!

 

 

[관련 추천글]

 

자동차 타이어 규격 확인방법과 의미, 타이어 교체시 알아야할 것들

동일한 차종이라 하더라도 옵션에 따라 휠 인치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동일한 연식의 차종이라 하더라도 옵션의 유무에 따라 타이어 사이즈도 제각각인데요. 오늘은 자동차 타이어 규격을 확

saysensibility.tistory.com

 

자동차보험 약관변경, 음주운전 사고시 1억 5천만원 벌금?

금융감독원이 '자동차보험 제도 개선방안'을 발표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내용은 음주운전이나 뺑소니 운전 시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 운전자의 부담금을 대폭 인상한다는 내용�

saysensibility.tistory.com

 

올뉴쏘렌토 실내등 LED로 DIY 셀프교체 방법 - 중앙실내등, 트렁크등

올뉴쏘렌토 실내등을 LED등으로 직접 DIY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네이버에서 LED등 교체방법을 검색해보니, 대부분의 블로그들이 교체 전후 비교사진만 보여줄뿐 어떻게 교체하는지 그 �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