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을 사용하다 2개의 파일을 하나로 합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매출자료 파일과 매입자료 파일을 각각 관리하다가 매입 대비 매출 자료를 만들어야할때와 같은 경우죠.
두개의 엑셀 파일을 하나로 합치기 방법, 의외로 간단하니 잘 따라서 해보세요.
" 엑셀 파일합치기, 시트 이동 방법 "
아래 예시는 매출분석이라는 파일의 B시트를 매입분석이라는 파일로 옮기는 과정입니다.
우선 2개의 엑셀파일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이동하고 싶은 파일의 엑셀 시트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합니다. 위 이미지에서는 B라고 되어있는 부분입니다. 시트 이름을 따로 바꾸지 않았다면 Sheet1이라고 되어있을 거에요. 마우스 우클릭한 뒤 '이동/복사(M)'을 선택합니다.
그럼 시트 이동/복사 팝업창이 뜨게되는데, 동일 파일에서 시트를 하나 더 복사하고 싶다면 해당 파일에 '복사본 만들기'를 선택하여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하지만 파일 2개의 시트를 하나의 파일로 합치기 위해서는 다른 파일을 선택해줘야하는데요. 위 이미지에 보이는 빨간색 네모박스를 눌러 이동하고 싶은 파일을 찾습니다.
현재 실행되어있는 다른 파일, 즉 이동시키고 싶은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다음 시트의 앞에'라고 되어있는데, 시트를 이동할때 어느 위치로 이동시킬지 선택하는 거에요. 이동시킨 파일에 시트가 많다면 여기서 알맞은 위치를 고르면 되고, 그냥 이동시킨 후 마우스로 끌어서 옮겨도 됩니다.
또한 '복사본 만들기'에 체크를 하면 기존 파일에도 남게되는데, 만약 체크를 하지않으면 기존 파일에서 시트가 사라져버리니 상황에 맞게 선택해주세요.
시트 이동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매출분석 파일의 B시트가 매입분석 파일의 A시트 앞으로 옮겨졌네요. 간단하죠? 아래 엑셀 꿀팁들도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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