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동영상 소리 없애기 방법, 프로그램없이 무료로 동영상 음소거하는 법

반응형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동영상을 촬영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제품 리뷰를 위해 동영상을 촬영하고있는데, 갑자기 아이가 말을 하더라고요. 찍고있던 영상을 멈추고, 처음부터 다시 동영상을 찍어도 되긴하지만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가만히 있질않고 계속 말을하니까요. 그래서 나름 터득한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첫째, 동영상을 gif파일 즉 움짤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움짤에는 소리가 안나오기때문에 프로그램을 이용해 영상을 gif로 종종 바꾸곤 했는데, 한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을 gif 파일로 변환할 경우 파일 용량이 커지기때문에, 블로그 페이지 로딩속도가 아주 느려집니다. gif 파일 용량을 줄이려면 이미지 사이즈가 작아지거나 이미지 품질이 안좋아지기 때문에 뭔가가 아쉽죠. (티스토리에서 동영상을 첨부하면 카카오TV로 업로드되기때문에, 페이지 로딩속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둘째, 동영상 파일에서 소리를 없애는 방법입니다. 소리가 없어 다소 밋밋할 수는 있겠지만, 이게 가장 간단한 해결책이죠. 동영상 소리 제거를 위해서 어려운 프로그램을 사용해야하느냐? 아닙니다. 프로그램 설치없이도 엄청 간단히 소리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지금 바로 알려드립니다!

 

 


동영상 프로그램 없이 소리 없애기 방법

 

동영상 소리를 없애기위해 오디오리무버(audioremover.com)이라 불리는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오디오 리무버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기전에 어떤 특징이 있는지도 잠깐 소개해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어떤 동영상이든 온라인으로 소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몇번의 클릭으로 비디오를 음소거할 수 있습니다.

- 동영상을 선택하고 업로드만 하면되므로 사용하기 쉽습니다.

- MP4, AVI, WMV, MOV 비디오 포맷을 지원합니다.

- 업로드된 동영상 파일은 몇시간뒤 삭제됩니다. (바로 삭제도 가능합니다)

- 최대 500MB의 동영상까지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 누구든지 100%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비디오 포맷방식을 지원하며, 100프로 무료라는 점이 큰 장점인데요. 단점이라면 최대 500MB 동영상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5분 내외 길이의 동영상 정도만 가능하므로, 미리 참고하세요. 그럼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소개해드릴께요. 정말 간단합니다.

 

 


동영상 소리없애기 사이트 이용방법

 

메인페이지에서 Browse를 클릭해 음소거하고자하는 동영상 파일을 선택합니다.

 

 

 

동영상이 들어있는 폴더를 찾아 해당 파일을 선택해주면 되요.

 

 

파일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Upload Video를 선택해, 동영상을 사이트로 업로드 해주세요. 동영상 파일이 업로드되는데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사이트가 그렇게 빠르진 않은데요. 무료이므로 인내심을 가지고 천천히 기다려주세요.

 

 

 

동영상이 업로드되자마자 소리가 삭제된 영상을 다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Download File을 클릭해 영상을 다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소리가 제대로 삭제되었는지 확인하시구요. 이상 없다면 사이트로 업로드한 동영상을 삭제해주는게 좋습니다. 따로 손을 대지않아도 몇시간 뒤 자동으로 삭제되지만, 혹시모르니 Delete file now를 클랙해 영상을 삭제합니다.

영상이 제대로 삭제가 완료되었네요. 정말 간단하죠? 사이트가 조금 느리다는 점 빼곤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소리가 제거되면서 화질도 조금 저하가 되긴하지만 그리 나쁜편도 아닙니다. 저는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네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