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비틀리(bitly) URL단축, 링크주소 줄이기 방법

반응형

블로그 포스팅할때 외부 URL 주소로 링크를 걸어줘야할때가 있습니다. 특히 CPA 제휴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링크주소를 단축 URL로 변경해주는게 좋죠. 링크주소를 줄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바로 비틀리라 불리는 bit.ly의 URL 단축 방법입니다.

 

비틀리(bitly)는 긴 URL주소를 짧은 URL주소로 단축시켜주기 때문에, 포스팅을 할때나 링크를 보낼때 보다 간결하고 깔끔하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때문에 전세계적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선 비틀리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Bitly | Custom URL Shortener, Link Management & Branded Links

Shorten, create and share trusted, powerful links for your business. Bitly's url and link shortener helps you with industry-leading features like custom domains, branded link and link redirects.

bitly.com

 

상단 링크로 이동한뒤 좌측의 Get Started for Free(무료로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서두에 비틀리 사이트는 무료라고 말씀드렸었는데, 몇 가지 플랜 상품이 소개됩니다. 베이직과 프리미엄이 있으며, 매달 요금이 결제된다고 되어있는데요. 우리는 무료버전만 사용할 예정이므로, 가볍게 무시하고 아랫부분의 Free 플랜을 선택합니다.

 

Interested in our free plan? Sign up for free here.

 

비틀리를 무료로 사용하기위해서는 일단 회원가입부터 진행해줘야합니다. 사실 비틀리는 URL주소를 단축시켜줄 뿐만 아니라 해당 링크주소를 몇번이나 클릭했는지, 분석도 제공해주는데요. 이런 분석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하기때문에 회원가입이 필수죠. 회원가입은 구글 아이디로 연동해도되고, 다른 메일주소로 가입해도 됩니다. 가입방법은 아이디와 메일주소, 비밀번호만 기입하면 되므로 간단합니다.

 

 

 

회원가입을 신청했다면, 기입한 메일주소로 아래와 같은 메일이 도착해있을꺼에요. VERIFY YOUR EMAIL을 선택해 메일인증을 해주세요.

 

 

자, 이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단축 URL주소를 만들기 위해 주황색으로된 CREATE를 선택해주세요. 좌측하단의 CREATE YOUR FIRST LINK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줄이고자하는 링크주소를 PASTE LONG URL 부분에 복사해서 붙여넣어줍니다. 그리고 CREATE 버튼을 클릭.

 

 

LINK HAS BEEN EDITED. 링크가 만들어졌습니다. 이때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TITLE 부분에 제목을 넣어주세요. 한글도 상관없습니다. 

 

 

일단 저는 '테스트'라고 기입했는데요. bit.ly/31EIEXX라는 단축주소와 함께 제가 기입한 타이틀이 생겼습니다. 이제 단축주소 링크를 공유하면 되는데요. 단축주소를 만드는 것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비틀리는 이렇게 만들어진 링크주소가 몇번 클릭되었는지 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플랜인데도 말이죠.

 

CPA 게릴라성 제휴마케팅을 할때, 실제로 사람들이 얼마나 클릭하는지 궁금할때가 있죠? 이럴때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되므로 편리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