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자동차 이야기

2021년 자동차세 연납신청기간과 연납신청 방법은?

반응형

차량 소지자라면 누구나 6월과 12월 일년에 두번씩 자동차세를 납부해야합니다. 하지만 연초인 1월에 자동차세를 한꺼번에 선납하면 세금의 10%를 할인해준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예를들어 자동차세가 1년에 20만원이라면, 1월에 자동차세를 한꺼번에 내면 10% 할인된 금액인 18만원만 내면됩니다. 


자동차세를 선납하면 왜 할인을 해주는걸까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자동차세는 지방세인데, 세금을 1월에 선납하면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세금을 미리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고, 차량 소유주는 세금을 할인받을 수 있어 서로 윈윈이 되기때문이죠.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위택스에서 가능하며, 한번만 신청하면 되는데요. 위택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보면 '자동차세 연납신청'이라는 메뉴가 바로 보입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은 매년 바뀌므로, 미리 확인해야하는데요. 2021년 자동차세 연납신청과 납무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1일까지입니다. 현재는 연납신청기간이 아니기때문에 신청 및 납부가 불가능하지만, 해당 기간이되면 가능해지겠죠? 연납신청 방법과 자동차세 납부방법은 예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자동차세 위택스에서 간단하게 연납신청해서 10% 할인받는 방법

 

 

자동차세 위택스에서 간단하게 연납신청해서 10% 할인받는 방법

자동차세 부과방식은 배기량과 연식에 비례해서 증가되는데요. 배기량이 크면 클수록 비싸지며, 연식은 오래될수록 싸집니다. 작년에 2011년식 아반떼MD를 중고로 팔고 소렌토 2017년식을 구매했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