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티스토리 심플리트3 스킨, 블로그명 색상변경 방법

반응형

정식 명칭 '어포스트117 반응형 2단 심플리트 3'스킨 커스터마이징 방법에 대한 소개이며,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에도 유사하게 적용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어포스트117 심플리트 3 스킨을 적용하게 된 이유와 어디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세요!

 

#티스토리 무료스킨 추천, 어포스트117 반응형 2단 심플리트3

 

티스토리 무료스킨 추천, 어포스트117 반응형 2단 심플리트3

지금 보고 계시는 '감성으로 말하다'라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벌써 5년이나 되었습니다. 처음 티스토리라는 블로그를 알게 되고 지금까지 계속 써온 블로그 스킨은 마크쿼리 Spider's Web

saysensibility.tistory.com

 


어포스트117 심플리트3 스킨 커스터마이징 첫 번째. 바로 블로그명 색상 변경 방법입니다.

 

 

심플리트3는 전반적으로 블랙 색상의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깔끔한 것도 좋지만 방문자들에게 블로그 이름을 좀 더 각인시키기 위해서는, 블로그명이라도 다른 색상으로 나타내어 강조해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소개해드립니다.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편집의 CSS에서 하나만 바꿔주면 되거든요.

 

 

 

스킨 편집-CSS로 들어갑니다. 이것저것 손댄 게 많기 때문에 위 사진처럼 427행에 없을 수도 있습니다. 컨트롤+F를 눌러 'title'을 검색해주세요. 그럼 #header > .inner > .title h1 a {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서 색상값이 #383838로 되어있는데요. 맞습니다. 블랙 색상입니다. 이 부분을 다른 것으로 변경해주면 끝!

 

 

 

 

저는 핑크색으로 할 거라서 #ff006c로 변경해줬습니다. 색상 코드는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포토샵이 설치되어있다면, 좌측 메뉴바에서 색상 피커를 클릭한 뒤 원하는 색상 포인트를 찍으면, 위 사진처럼 색상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포스트117 심플리트3가 티스토리 국민 스킨이 될 때까지 커스터마이징은 계속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