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유튜브 동영상 다운 프로그램 추천, 무료인데 4K, 8K 다운로드 지원?

반응형

유튜브를 시청하다보면 가끔 소장하고싶은 영상이 있습니다. 좋아하는 아이돌의 뮤직비디오나 직캠 영상, 입덕 영상 등 개인적으로 소장하고싶은 유튜브 영상을 발견했을때,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유튜브 4K 영상 화질 그대로 다운로드하자!

4K Video Downloader

이 프로그램은 유튜브 영상이나 음원추출을 선택해 다운로드할 수 있고, 용량별로 구분해 원하는 화질로 선택적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게다가 무료라는 점. 사용법도 아주 간단하기때문에 추천합니다! 어떤 프로그램인지 상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유튜브 재생목록 및 채널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원하는 언어로 자막도 함께 추출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HD, 4K, 8K 화질로 동영상 다운로드까지 가능하다는 점. 놀랍죠?

 

게다가 3D 영상이나 360도 영상도 다운이 가능하네요. 먼저 프로그램 사용을 위해 아래 링크에서 4K 비디오 다운로더를 설치해봅시다!

 

 

4K Video Downloader | PС와 macOS, Linux용 무료 Video Downloader

사상 최고로 단순한 비디오 다운로드 프로그램! YouTube 및 유사 서비스에서 비디오와 오디오를 macOS, PC, Linux로 완전 무료로 다운로드받자!

www.4kdownload.com

 

위 링크에서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설치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설치파일이 다운되지않고 위 화면에서 멈춰있다면, "여기"를 클릭해 수동으로 다운받아주세요.

설치방법은 간단합니다.

 

 

이용약관 동의에 체크한 뒤 인스톨을 눌러주면 설치 끝! 프로그램이 무겁지않아 설치속도도 아주 빠릅니다. 게다가 일부 무료프로그램은 일일이 확인하지 않으면, 다른 프로그램까지 함께 설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4K 비디오 다운로더는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이 실행된 모습.

 

프로그램 사용방법을 소개해드리기 위해 유튜브 영상을 하나 다운받아 보겠습니다.

 

최근 역주행으로 큰 인기를 얻고있는 브레이브걸스의 신곡, 레드썬(Red Sun) 뮤직비디오를 다운받아 볼께요. 영상을 실행시킨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동영상 URL 복사"를 눌러주세요. 그리고나서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띄운 뒤 붙여넣기해주면 됩니다. 컨트롤+V 또는 프로그램에서 '링크 복사'를 클릭해줘도 되요.

 

 

어떤 방식으로 다운받을지 선택이 가능한데요. 동영상을 다운로드받을지 아니면 음원만 추출할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MP4나 MKV로 파일 포맷도 선택가능하며, 영상 화질도 고를 수 있습니다. 위 영상은 4K화질이 아닌 1080P 25fps 화질로 영상이 업로드 되었기때문에 더 높은 화질로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4K나 8K 화질로 영상을 다운받고싶다면, 4K나 8K로 업로드된 영상을 찾아야겠죠?

 

저희집 인터넷 회선이 100Mbps다보니 초당 100Mbps로 다운이 되네요. 초고속 인터넷을 사용한다면 다운속도는 더 빨라지겠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이렇게 지정한 폴더로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이제 인터넷이 안되는 곳에서도 다운받은 영상을 골라볼 수 있겠죠?

 

이번에는 좀 더 높은 화질의 영상을 다운받아 볼까요?

브레이브걸스 역주행 신화를 이끌어낸 롤린, 8K 직캠 영상이 있네요.

위 영상은 유튜브에 업로드할때 8K UHD 화질로 업로드했기때문에, 8K까지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 하단에보면 29개 일일 다운로드 가능이라고 되어있는데요. 맞습니다. 하루에 30개까지만 무료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30개가 결코 작은 숫자는 아니기때문에 그 이상 다운받을 일은 없을 것 같지만요. 만약 그 이상으로 다운로드 받고싶다면, 무제한으로 다운받을 수 있는 플랜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다운로드가 가능한 여러 프로그램들을 사용해봤는데요. 4K는 물론 8K UHD 화질까지 다운로드가 가능하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4K Video Downloader가 단연코 최고입니다. 사용방법도 쉽고, 프로그램 자체도 가벼워 이만한 프로그램은 더이상 없을 것 같네요.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https://www.4kdownload.com/ko/products/product-videodownloader

 

4K Video Downloader | PС와 macOS, Linux용 무료 Video Downloader

사상 최고로 단순한 비디오 다운로드 프로그램! YouTube 및 유사 서비스에서 비디오와 오디오를 macOS, PC, Linux로 완전 무료로 다운로드받자!

www.4kdownload.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