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코로나백신 2차접종 예약 날짜변경, 질병관리청 문의 결과

반응형

오늘 저희 부모님이 코로나백신 1차접종을 완료했습니다. 예약접종할때 인터넷으로 제가 도와드렸었는데요. 1차접종은 원하는 날짜와 시간, 병원을 선택할 수 있었는데, 2차접종은 정확히 11주 후 동일한 요일, 시간, 병원으로 자동 예약이 되더라고요.

 

 

저희 부모님은 2차 접종일에 중요한 일이 있어서 날짜를 변경하기위해 1차 접종을 끝내고 나오면서 원무과에 문의했더니, 병원에서 변경이 불가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2차접종일 변경을 위해 인터넷에 검색해봤더니 제대로된 정보가 없습니다.

 

 



우선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해봤습니다.

 

 

사전예약 조회 및 취소가 가능한 메뉴가 있어서 진행해봤는데요.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시스템에서는 예약 취소만 가능하며, 날짜변경은 안됩니다. 

그래서 제가 사는지역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콜센터와 질병관리청 콜센터에 전화를 해봤는데, 전화연결이 계속 안되더군요. 그러다 결국 질병관리청 콜센터(1339)와 전화연결이 되었습니다. 문의결과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2차접종일 변경은 가능하나, 

현재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2차접종일 며칠전에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연락이 가는데, 

그때 접종일 변경이 가능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2차 접종일을 변경하는지 아직 알수는 없지만, 변경은 가능하다고하니 2차 접종일까지 조금 더 기다려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런 내용을 홈페이지에 제대로 공지해두었더라면 좋았을텐데 아쉬움이 남네요. 

 

 

 

 


[관련 추천글]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 방법, 대리인 사전예약 준비물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 방법, 대리인 사전예약 준비물

2021년 5월 10일부터 65세 이상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1962년생 이상은 미리 사전예약이 가능한데요. 사전예약 방법으로는 전화로 예약하는 방법과 인터넷으로 코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