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 방법, 대리인 사전예약 준비물

반응형

2021년 5월 10일부터 65세 이상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1962년생 이상은 미리 사전예약이 가능한데요. 사전예약 방법으로는 전화로 예약하는 방법과 인터넷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전예약 대상이 65세 이상이기때문에 대부분 전화예약을 이용할 것으로 보이므로, 전화연결이 쉽지않을거라 추측됩니다. 따라서 인터넷 예약을 추천합니다. 어르신들이 인터넷을 잘 못하기때문에 자녀가 대신해 사전예약을 진행할 수도 있는데요. 대리인 신청방법과 미리 준비해야할 것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위한 대리인 신청시 준비물
피접종자 주민등록번호

※ 피접종자, 즉 백신을 맞는 분의 공인인증서 필요없이 주민등록번호만 알면 대리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위한 대리인 신청방법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사전예약을 위해 질병관리청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백신 사전예약기간에 대해 소개되어 있습니다. 70세 이상은 5월 6일부터 가능하며, 65세 이상은 5월 10일부터, 그리고 60세 이상은 5월 13일부터 사전 예약이 가능합니다. 사전예약 시작일은 연령대별로 다르나 마감일은 6월 3일로 동일하므로 예약기간을 경과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할 것 같네요.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을 위해 '예방접종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본인 예약과 대리 예약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 예약시에는 피접종자 본인의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 인증으로 간편히 예약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구요. 부모님 접종을 대신 예약하고 있다면 대리예약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몇가지 입력사항이 있는데요. 대리 예약자 즉 대신해서 예약하는 분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하고, 휴대폰/ 아이핀/ 공동인증서를 이용해 본인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대리인 본인인증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피접종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뒤 '대상자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민비서 알림선택이라고 되어있는데, 예약일시와 장소, 주의사항에 대해 별도로 연락이 오니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를 이용하시는게 편리해보이네요.

 



의료기관 찾기를 선택해 피접종자의 거주지 인근 병원을 선택한 뒤 예약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이처럼 예약정보가 나오며, 이 내용은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로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부모님을 대신해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 잘하시길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