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영어신조어 ship name (십네임)의 뜻 알고계셨나요?

반응형

영어 슬랭 중에 십네임이라는 게 있는데요. Ship Name을 직역하자면 '배 이름'이기 때문에 혹시 아래 사진과 같은 이미지를 떠올리신 건 아니겠죠?

 

배에 적힌 이름. 저것도 Ship Name이 맞긴합니다.

 

 

하지만 오늘 알려드리려고 하는 십네임 (Ship Name)은 relationshipname을 조합한 영어 슬랭입니다. 십네임이란, 연인 사이인 두 사람의 이름을 조합해 만든 커플명을 뜻하는데요.

 

지금은 이혼했지만 한때 세기의 연인이라 불렸던 브래드 피트와 안젤리나 졸리.

Brad Pitt와 Angelina Jolie의 Ship Name은 Brangelina (브란젤리나)였습니다. 팬들은 물론 기자들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이 브란젤리나라는 십네임을 사용해왔고, 현재도 사용 중이기도 한데요. 이처럼 열애 중인 연예인들의 이름을 조합해 커플명을 만들어 부르는 게 유행입니다.

 

 

얼마 전 18년 만에 두 번째 약혼을 한다고 기사가 났던 벤 에플렉과 제니퍼 로페즈.

배트맨으로 잘 알려진 Ben Affleck과 쉘 위 댄스로 큰 사랑을 받은 Jennifer Lopez's의 십네임은 Bennifer (베니퍼)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커플들의 십네임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혹시 커플이라면, Ship Name을 만들어보는 건 어떤가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