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우리집 풀HD 스마트 홈카메라 락시허브 P2 사용후기, 펫 CCTV로도 추천

반응형

잦은 출장으로 인해 집을 비워야 하거나 혼자 살고 있어서 키우고 있는 반려동물이 집에서 잘 지내고 있나 걱정되시나요? 집에 몸이 불편한 연세가 많으신 부모님이 혼자 계셔서 걱정되시나요? 맞벌이 부부라 자녀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애기가 별 탈 없이 잘 지내고 있는지 걱정은 되지 않나요?

 

이런 고민을 갖고있다면 스마트 홈 카메라를 설치해보는 건 어떨까요? 스마트 홈카메라라고 해서 매달 정기적으로 비용이 발생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가격이 비싼 것도 아닙니다. 오늘은 아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스마트 홈캠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락시허브 P2 홈 카메라입니다.

 


Laxihub P2 스마트 홈카메라 리뷰

 

락시허브 P2 스마트 홈카메라는 3만원 초반대에 구입이 가능한 스마트 홈캠입니다. 와이파이를 연결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한 제품인데요. 깔끔한 디자인에 최대 1080P 풀HD를 지원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영상을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카메라 렌즈 하단부 홈에 SD카드를 삽입해 촬영 영상을 저장할 수 있으며, 128GB 기준 최대 12일간의 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초과 시 과거 촬영분부터 자동 삭제되니 더욱 편리하고요.

 

홈캠 반대편에는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어, 스마트폰에서 말을 하면 스마트 홈카메라에서 음성을 들려줄 수도 있습니다. 집에 반려견이 있다면, 집에 없을 때도 반려견에게 말을 걸 수도 있겠죠?

 

락시허브 P2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포장박스

2. 락시허브 P2 스마트 홈카메라

3. 충전용 플러그

4. 안드로이드5핀 USB 충전 케이블

5. CCTV 촬영중 부착용 스티커

6. 천장 고정용 브라켓

7. 브라켓 고정용 피스

8. 매뉴얼(설명서)

 

 

포장박스에는 락시허브 P2에 대한 스펙이 소개되어 있고요.

하단에는 한글로 된 사양 정보가 기입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도 한글로 되어있어 사용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락시허브 P2 바닥면은 일반적으로 세워뒀을 때 미끄럼 방지 고무가 붙어있고요. 천장 고정용 브라켓을 이용해 CCTV처럼 천장에 고정해둘 수도 있습니다.

 

식당이나 카페 같은 곳에서는 천장에 고정하는 것이 편리하겠지만,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할 때는 위 사진처럼 거치해서 사용하는 게 더 좋을 듯하네요.

 

 


락시허브 P2 사용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렌티(Arenti) 어플을 설치합니다. 어플 설치 후 간단하게 가입한 뒤 홈카메라와 연동을 해주면 되는데요. 연동하기 위해 어플에 나오는 QR코드를 홈카메라에 갖다 대기만 하면 자동으로 연동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락시허브 P2는 와이파이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를 연결하면 홈카메라는 별도로 와이파이를 잡아주지 않아도 동일한 와이파이로 접속이 됩니다. 이때 Wifi 5G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2.4G 와이파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2와 연결이 완료되면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1. 음성제어: 화면 녹화 시 음성 녹음을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2. 캡쳐: 모니터링중인 화면을 캡쳐하는 기능

3. 녹화: 모니터링중인 화면을 녹화하는 기능

4. 전체화면: 스마트폰에서 화면 크기를 전체 화면으로 변경하는 기능

5. 마이크 기능: 스마트폰에서 말을 하면 홈카메라에서 음성이 나옵니다.

6. 카메라 각도 변경 기능: 락시허브 P2는 가로로 355도, 세로로 60도까지 회전이 가능합니다.

7. 서라운드 기능: 카메라가 360도 회전을 하며 주변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AI 구동모션이라는 기능도 있는데요. 소리나 사람의 움직임이 감지될 경우 스마트폰으로 알림이 전송되며, 특이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민감도 수준을 조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24시간 화면을 지켜볼 필요가 없습니다.

 

 

설정에서 홈카메라를 가족이나 친구에게 공유할 수도 있고요. 촬영 영상은 SD카드에 저장하거나 클라우드 기능을 이용해 클라우드에 업로드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방향 오디오 기능을 활용하여 아마존 알렉사와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팝업창을 띄워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이나 유튜브 등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작은 화면으로 모니터링도 할 수 있죠.

 

카메라 각도 변경 기능에서는 원하는 방향으로 촬영 각도를 변경할 수 있어 편리하고요. 영상화질은 풀HD와 HD, SD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풀HD 화질로 모니터링하는 장면입니다. 1080P 화질이라 깨끗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어요. 야간에도 업그레이드된 '나이트비전 기술'을 이용해 보다 선명하게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정용 홈CCTV 해킹 등으로 보안에 취약하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락시허브 P2는 애플리케이션 계정 하나에 기기 1대만 연결이 됩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홈카메라가 동일한 와이파이에 접속되면 카메라는 자동으로 꺼집니다. 즉 집에와서 스마트폰이 와이파이에 접속할 경우, 홈카메라가 자동 종료되기 때문에 사생활이 노출될 염려는 안 해도 된다는 거죠. 당연히 애플리케이션에서 카메라를 끌 수도 있습니다.

 

 

1080P 풀HD 화질의 뛰어난 성능과 편리한 기능들, 그리고 무엇보다도 보안에 제법 신경을 쓴 스마트 홈카메라 '락시허브 P2', 가정용 CCTV를 고려중이라면 강력히 추천하고 싶네요. 3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가성비 최고의 스마트 홈카메라입니다. 보다 상세한 사양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Laxihub 락시허브 가정용 cctv 실내용 감시카메라 1080P FHD 고화질 홈캠 스마트 홈카메라 : 조엘리샵

[조엘리샵]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조엘리샵입니다.

smartstore.naver.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