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및 음악 추출 프로그램 추천 YTsaver

반응형

유튜브나 틱톡, 인스타그램 등을 보다가 가끔 소장하고 싶은 영상을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출장이나 여행으로 장시간 비행기를 타야 하거나 Wifi 환경이 아닌 곳에서 장시간 데이터 사용으로 인한 요금이 걱정될 때, 태블릿이나 노트북에 미리 영상을 다운받아두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사용하기 좋은 무료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하나 추천하려고 합니다.

 


유튜브 무료 다운로드 프로그램 추천
" YT Saver "

 

YTsaver는 유튜브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의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 외에도 스포티파이, 데일리모션, 사운드 클라우드, 니코니코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1만개 이상의 사이트에서 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한 프로그램인데요.

480P의 낮은 해상도부터 4K, 8K까지 고해상도 영상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큰 장점은 다른 다운로드 프로그램들보다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는 점인데요. YTsaver 설치부터 유튜브 동영상을 직접 다운로드 해보면서,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전반적으로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YTsaver 프로그램 설치방법

YT세이버 설치를 위해 아래 링크로 이동합니다.

 

YT 세이버 YouTube 다운로더

지원되는 사이트 YouTube, Spotify Facebook, Instagram, Dailymotion, TikTok, Ok.ru, 성인 사이트 등과 같은 10,000개 이상의 사이트가 YT Saver에서 지원되어 즐겨찾는 사이트에서 무료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

ytsaver.net

 

윈도우 운영체제라면 좌측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파일을 다운로드해주세요. Mac OS라면 우측 파일을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방법은 간단합니다. 약관에 동의를 한 뒤 Next 버튼을 몇 번만 클릭해주면 끝이에요.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YTsaver는 총 5가지 메뉴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메뉴별 설명은 위에 적힌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YTsaver를 이용해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하기

자, 그럼 지금부터 유튜브 동영상을 하나 다운로드해 볼까요?

 

우선 유튜브에서 다운로드 받고싶은 영상을 하나 고른 뒤, 해당 영상의 링크 주소를 복사합니다. 유튜브 영상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동영상 URL 주소를 복사하거나 상단 주소창에서 복사해도 됩니다.

 

 

YTsaver로 돌아와서 Paste URL(URL 붙여넣기)를 클릭해 주소를 붙여 넣으면 됩니다. 

이때 오른쪽에 Download then Convert to MP4 부분을 클릭하면 원하는 형식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한데요. MP4, AVI, MKV, WMV, MOV, 3GP 등의 확장자로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도 있고 MP3, M4A, MKA, WAV, AAC, FLAC 등의 오디오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URL 주소를 붙여넣으면 동영상 다운로드가 시작되는데요. 45분짜리 4K 동영상 용량이 약 1.2기가바이트인데, 3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5MB/s에서 10MB/s 정도로 매우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Downloading에서 Downloaded로 옮겨지며, 다운로드한 영상을 바로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4K 영상이라 그런지 화질도 아주 깨끗하고 선명하네요.

 

 

온라인 메뉴에서는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과 같이 인기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일종의 즐겨찾기라 보시면 됩니다.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들을 추가해두면 빠르게 이용 가능하지요.

Convert 메뉴에서는 동영상 파일에서 오디오만 추출할 수 있습니다. 주로 외국 영화나 드라마를 오디오 파일로 저장해 두고, 자주 들으면서 공부할 때 많이 사용되죠. YTsaver는 유튜브 영상을 처음부터 오디오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고, 동영상으로 다운받은 뒤 오디오만 추출할 수도 있어 편리합니다.

 

 


YTsaver를 직접 사용해보니 프로그램이 가벼워서 CPU나 RAM을 거의 잡아먹지 않아 설치나 실행이 아주 빠릅니다. 게다가 다운로드 속도도 매우 빠르고, 사용방법도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네요.

 

YTsaver 무료버전, 즉 Trial 버전은 다운로드할 수 있는 동영상이 4개로 제한되어있는데요. 일단 Trial 버전으로 사용해보고, 괜찮다면 정식버전인 Pro 버전으로 전환하는 걸 추천합니다.

PRO 버전은 다운로드 횟수에 제한이 없고, 속도도 더 빨라지며 한번에 최대 10개 파일을 동시 다운로드가 가능한데요.

 

 

YTsaver PRO는 기간에 따라 여러가지 플랜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평생 플랜을 추천합니다. 30달러가 안 되는 금액으로 평생 사용이 가능하니까요. 만약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사용하고 싶다면, 가족 플랜을 구입하면 최대 5대의 PC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YTsaver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일단 무료버전부터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직접 사용해보면 YTsaver만한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없다고 느끼실 겁니다.

 

 

YT 세이버 YouTube 다운로더

지원되는 사이트 YouTube, Spotify Facebook, Instagram, Dailymotion, TikTok, Ok.ru, 성인 사이트 등과 같은 10,000개 이상의 사이트가 YT Saver에서 지원되어 즐겨찾는 사이트에서 무료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

ytsaver.net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