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 추천, 크롬 원격 데스크톱 vs 팀뷰어 장단점 비교

반응형

아마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손에 꼽으라면 팀뷰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기업 사용자들은 유료로 사용해야 하지만, 일반 사용자들은 무료이기 때문에 다들 많이 사용하시죠. 

 

팀뷰어 상업적 사용 경고 배너

 

그런데 팀뷰어는 오래 사용하다보면 위와 같이 상업적 사용이 감지되었다면서 더이상 사용을 할 수 없게 만들어버립니다. 5분 뒤 종료된다고 되어있지만, 실제로는 30초 정도만에 프로그램이 튕겨버려서 제대로 사용할 수가 없죠.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위 경고창을 없애는 방법 몇 가지를 따라 해 보고, 프로그램 삭제 후 아이디를 새로 만들어보기도 했는데 잘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대체 프로그램을 찾아봤는데, 바로 크롬 원격 데스크톱입니다.

 

이걸 한번 써보니 지금까지 내가 왜 팀뷰어를 고집해왔는지 약간 후회가 되더라고요. 크롬 원격 데스크톱에 대해 소개해드리기전에 팀뷰어와 장단점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팀뷰어 vs 크롬 원격 데스크톱 비교

 

팀뷰어 장점

1. 개인은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2. 본인 컴퓨터가 아닌 다른 컴퓨터도 원격지원 가능하다. 일회성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해 지인 PC 제어가 가능하다.

3. 원격 회의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사용할 일은 없지만..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장점

1. 개인, 기업 모두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2. 본인 컴퓨터만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물론 다른 사람의 PC도 원격지원을 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할 경우 본인의 구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려줘야 한다.

3. 딱 필요한 기능들만 포함되어 있으며, 프로그램이 가볍고 매우 빠르다.

 

 

저처럼 팀뷰어 상업적 이용 경고창 때문에 스트레스받는다면, 그냥 크롬 쓰세요. 팀뷰어 쓸 이유가 없습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 설치 및 이용방법

 

이름에서부터 쉽게 알 수 있듯이,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없어진 지 오래됐고, 엣지나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만 사용하고 있다면, 구글 크롬을 설치하고 로그인해주세요.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아래 링크로 이동합니다.

https://remotedesktop.google.com/access?pli=1 

 

 

원격 액세스 설정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Chrome Remote Desktop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추가해줍니다.

 

 

설치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확인 버튼 몇 번만 클릭해주면 끝이에요!

 

 

마지막에 PIN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숫자 6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어떤 PC인지 알아보기 쉽게 PC 이름을 입력해주면 끝!

 

 

바탕화면에 설치된 Chrome 원격 데스크톱 아이콘을 클릭하면 크롬 창이 뜨면서 원격제어가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설정해두면 집에서도 회사 PC를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원격제어를 위해서는 PC 두대 모두 크롬 원격 데스크톱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어야 하고, 전원도 켜져있어야 하겠죠? 어떤 프로그램도 마찬가지겠지만, 꺼져있는 PC는 원격제어가 불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동일한 이름의 어플을 다운로드하면, 휴대폰에서도 원격제어가 가능해요. 터치나 마우스 클릭 방식 두 가지 중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해 컨트롤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 사용 관련 아래 포스팅도 확인해보세요!

 

[관련 추천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프로그램, 파일 업로드 및 다운로드 방법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 추천, 크롬 원격 데스크톱 vs 팀뷰어 장단점 비교

아마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손에 꼽으라면 팀뷰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기업 사용자들은 유료로 사용해야 하지만, 일반 사용자들은 무료이기 때문에

saysensibility.tistory.com

#크롬 원격 데스크톱, 듀얼스크린 쓸때 디스플레이 변경방법

 

크롬 원격 데스크톱, 듀얼스크린 쓸때 디스플레이 변경방법

지난 포스팅에서 팀뷰어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장단점 비교에 대해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아직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설치하지않았다면 아래 포스팅부터 읽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컴퓨터 원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