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PDF 저장방법

반응형

보험가입이나 카드발급 등의 업무를 진행할 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서류가 필요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아래와 같이 두가지 방법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1. 고객센터에 전화해 팩스로 받는방법

국민건강보험공단 ARS 전화번호인 1577-1000으로 전화해 본인인증 후 팩스로 받을 수 있습니다. 팩스로 받기 어려운 경우 아래 방법을 이용해 주세요.

 

2. 인터넷 발급 방법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후 자격득실확인서를 PDF로 다운받거나 프린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인터넷 발급 및 PDF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보다 상세하게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선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메인페이지

위 링크로 이동 후 가장 왼쪽에 보이는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PC 방화벽 보안 프로그램과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하는데, 선택사항이므로 굳이 하지 않아도 됩니다. 우선 카카오나 네이버 등을 이용한 간편 인증이나 공동인증서로 본인 인증부터 진행해 주세요.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자격득실확인서 조회가 가능한데요. 조회조건에서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를 구분해 발급받을 수 있고, 전체 내역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조회가 완료되면 프린트할 것인지 팩스로 받을 것인지 나오는데, PDF로 저장할 경우에도 프린트발급을 선택하면 됩니다.

 

PDF로 다운로드되는데, 개인의 경우 생년월일 6자리,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로 암호화 처리되어 다운되니 더욱 안전하겠죠? 다운로드한 PDF 파일을 실행해 주세요.

 

그럼 이렇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가 있다면 바로 출력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관련 추천글]

 

#국민건강보험공단 피부양자 확인하는 방법

 

국민건강보험공단 피부양자 확인하는 방법

결혼을 하고나서 와이프가 직장을 그만둘경우 피부양자로 등록을 해줘야하는데요. 피부양자 등록을 하지않을 경우, 지역가입자로 별도 보험료가 발생하기때문에 꼭 해줘야합니다. 또한 출산으

saysensibility.tistory.com

 

#자녀 의료보험 종류와 의료보험 번호 확인방법 (어린이집 제출서류)

 

자녀 의료보험 종류와 의료보험 번호 확인방법 (어린이집 제출서류)

매년 이맘때쯤이면 어린이집에서 자녀의 의료보험 종류와 번호를 요구하는 안내장이 날아옵니다. 의료보험 종류와 번호는 어린이집에서 우리아이에게 안전사고가 발생했을때, 병원으로 긴급

saysensibility.tistory.com

 

#암보험 가입시 꼭 알아야 할 암 종류: 일반암, 유사암, 소액암, 고액암

 

암보험 가입시 꼭 알아야할 암 종류: 일반암,유사암,소액암,고액암

예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 저희 어머니가 대장암에 걸려 작년 수술을 받으셨습니다. 2기에서 3기로 넘어가는 시점에 발견되어, 다행히도 다른 장기로 전이가 되지 않아 무사히 수술을 마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