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가입이나 카드발급 등의 업무를 진행할 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서류가 필요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아래와 같이 두가지 방법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1. 고객센터에 전화해 팩스로 받는방법
국민건강보험공단 ARS 전화번호인 1577-1000으로 전화해 본인인증 후 팩스로 받을 수 있습니다. 팩스로 받기 어려운 경우 아래 방법을 이용해 주세요.
2. 인터넷 발급 방법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후 자격득실확인서를 PDF로 다운받거나 프린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인터넷 발급 및 PDF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보다 상세하게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선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위 링크로 이동 후 가장 왼쪽에 보이는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PC 방화벽 보안 프로그램과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하는데, 선택사항이므로 굳이 하지 않아도 됩니다. 우선 카카오나 네이버 등을 이용한 간편 인증이나 공동인증서로 본인 인증부터 진행해 주세요.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자격득실확인서 조회가 가능한데요. 조회조건에서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를 구분해 발급받을 수 있고, 전체 내역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조회가 완료되면 프린트할 것인지 팩스로 받을 것인지 나오는데, PDF로 저장할 경우에도 프린트발급을 선택하면 됩니다.
PDF로 다운로드되는데, 개인의 경우 생년월일 6자리,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로 암호화 처리되어 다운되니 더욱 안전하겠죠? 다운로드한 PDF 파일을 실행해 주세요.
그럼 이렇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가 있다면 바로 출력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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