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블로그 이웃 늘리기 방법, 네이버 블로그 일일방문자수 올리는 방법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서 일일방문자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일단 정성스러운 포스팅으로 블로그 지수를 높여야 합니다. 블로그 지수가 높아지면 검색 상단에 노출되고, 여러 포스팅들이 검색결과 1페이지에 노출되면 자연스럽게 일일방문자수도 높아지는데요. 이게 가장 정석적인 방법이지만, 블로그를 갓 개설한 블린이들에게는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기때문에 그리 쉽지가 않습니다.

 

블로그 개설 후 의욕적으로 포스팅을 해봐도 늘어나지않는 일일방문자수를 보면서 흥미도 떨어져 중간에 포기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단기적으로 일일방문자수를 높이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블로그 이웃 늘리기인데요. 블로그 이웃이 늘고 이웃들과 소통을 하다보면, 검색 유입 외에도 일일방문자수를 높일 수 있고 결과적으로 블로그 지수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럼 네이버 블로그 이웃을 늘리는 방법 중 가장 쉬운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네이버 블로그 이웃 늘리기 방법

 

1. 네이버 카페에서 '블로그 이웃'이라고 검색을 하면, 현재 기준 410개의 카페가 검색됩니다. 그 중에서 카페 멤버수가 많은 카페를 골라 가입해주세요.

 

 

2. 카페 메뉴에 보면 이웃추가와 관련된 메뉴들이 있는데요. 상당히 많은 블로거들이 블로그 이웃을 구하기 위해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글들을 하나씩 클릭해 방문해서 서로이웃을 추가해도 되고요. 직접 글을 남겨도 좋습니다.

 

 

3. 아무 글이나 하나 들어가면 해당 블로거의 블로그 주소가 남겨져 있는데, 방문해서 프로필 하단에 보이는 이웃추가 버튼만 눌러주면 이웃 추가가 됩니다. 간단하죠?

 

카페 게시판에 보면 서이추, 공감, 댓글, 체류라는 용어가 있는데요. 각각 의미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이추

서로 이웃추가하기

공감

포스팅 하단의 공감(하트) 버튼 클릭하기

댓글

댓글 남겨주기

체류

블로그는 체류시간이 중요합니다. 들어가자마자 이웃추가만하고 창을 꺼버리면 체류시간이 낮아지므로, 매너상 2~3분 정도 창을 켜두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하면 블로그 이웃을 아주 간단히, 그리고 매우 빨리 모을 수 있는데요. 저도 이런 방식으로 네이버 블로그 이웃을 1400명 이상 모집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때 중요한 점은 네이버 블로그 이웃은 최대 5천명까지만 가능하다는 사실인데요. 다른 블로거가 본인의 블로그를 이웃으로 추가하는 경우 인원제한이 없으나 본인은 최대 5천명까지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웃수를 계속 늘리기 위해 이미 맺은 서로이웃을 몰래 삭제하기도 하는데요. 처음에는 서로이웃으로 추가했다가 본인만 이웃을 삭제하는 편법을 씁니다. 따라서 이런 블로거들은 주기적으로 이웃삭제를 해주는게 좋은데요. 나를 이웃삭제한 블로거들을 찾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보세요.

 

 

[관련 추천글]

 

#네이버 블로그 서이추 끊은사람 찾는 방법, 이웃 삭제하기

 

네이버 블로그 서이추 끊은사람 찾는 방법, 이웃 삭제하기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서이추 (서로 이웃 추가) 신청이 상당히 많이 들어옵니다. 특히 상업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신청을 많이 하는데, 문제는 서이추를 받고나면 나도 모르게 이

saysensibility.tistory.com

 

#네이버 블로그 이웃 숨기기 방법, 이웃목록 비공개하기

 

네이버 블로그 이웃 숨기기 방법, 이웃목록 비공개하기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할때,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이웃들과의 소통입니다. 이웃이 많으면 블로그에 포스팅을 했을때 좋아요와 댓글이 많이 달리게 되고, 이러한 것들이 누

saysensibility.tistory.com

 

#다른사람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 확인 방법

 

다른사람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 확인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방문자수가 크게 늘어나지 않아 속상할때가 있죠? 나와 비슷한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일별 방문자수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고 싶을때, 간단히 알 수 있는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