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자동차 이야기

올뉴 쏘렌토 2017년형 럭셔리 구매후기 및 시승기 #1. 풀옵션과 외부 차이점

반응형

이전 포스팅에서 스포티지와 쏘렌토 사이에서 고민하다 결국 쏘렌토로 구매하게되었다는 후기를 남겼었는데요. 오늘은 쏘렌토 2017년식 럭셔리 등급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인터넷에보면 거의 풀옵션 사진만 있어서 깡통차 사진을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대리점에 가도 전시차는 거의 풀옵이라 기본트림의 디자인이 너무 궁금했는데 결국 제가 포스팅하게 됐네요.

가격표를 보면 무슨 옵션이 빠져있는지 알수는 있지만, 풀옵션인 노블레스와 비교해서 외관이나 내부디자인이 어떻게 다른지 너무 궁금했었는데요. 혹시 쏘렌토 럭셔리를 구매하려고 한다면 한번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사진으로 비교해보기전에, 제가 구매한 옵션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구매한 차량은 쏘렌토 2017년형 럭셔리 등급에 스마트키와 순정네비를 추가한 옵션입니다. 기본트림에 추가할수있는 모든 옵션을 다넣었는데요. 차라리 프레스티지를 사는게 낫지않나라고 생각하실텐데요. 나름 사연이 있었습니다. 이번 10월에 진행한 코리아 세일 페스타 행사를 통해 구매를 했기때문인데요. 행사프로모션이 쏘렌토는 2프로 할인이었는데, 재고차에 원하는 색상과 사양이 없더라고요.

그나마 맘에든 색상이 플래티늄 그라파이트였는데, 옵션에 스마트키까진 괜찮았는데, 순정네비까지 붙어있어서.. 많이 망설였지만 그냥 구매했습니다. 사실은 2017년형부터 나온 그래비티 블루를 구매하고 사제네비를 매립할 생각이었거든요. 그래도 나름 2017년형 9월말 생산분이고 색상도 맘에들어 후회는 없습니다.

그럼 쏘렌토 2017년형 외부 인테리어를 비교해보겠습니다. 먼저 풀옵션 사진입니다.



다음으로 럭셔리 등급입니다.


외관상 디자인의 큰 차이점을 말하자면 알로이휠과 안개등, HID 헤드램프, 리어램프가 다릅니다. 감이 안잡히시죠? 세부 사진으로 보겠습니다.


1. 휠

풀옵션은 알로이휠이 빤딱빤딱하고 예쁜데요.


럭셔리는 디자인은 나쁘진않지만 광택이 적습니다.



2. 안개등



4구 포그램프가 눈이부실정도로 예쁩니다.
스포티지도 스타일UP 옵션을 추가하거나 풀옵션은 위 사진과 동일합니다.



LED가 아닌 일반 안개등입니다.
뭐 크게 나쁘진 않습니다.


3. 헤드램프


HID 헤드램프가 흰색빛깔로 예쁘게 비춰주네요.



근접사진이 없네요. 럭셔리 옵션은 그냥 주광색입니다.
주황색불빛있죠? 일반적인 그 램프 색깔입니다.
그나마 다행인게 주간등있죠? 눈썹부분!
대낮에도 켜고다니는거.. LED DRL이라고도 하는데요. 그건 럭셔리에도 있습니다.


4. 리어램프(후미등)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요즘 유행하는 그런스타일입니다.


럭셔리옵션은 그냥 일반 램프고요.
굳이 말로 설명하지않아도 사진만봐도 아시겠죠?


5. 사이드미러 깜빡이

풀옵션사진이 없네요. 일반적으로 사이드미러 뒷부분에 깜빡이켜지는거..
풀옵에는 있지만 럭셔리에는 없습니다.


대신 앞쪽에 달려있죠. 글자로 가려져버렸는데 위사진 '감성'부분에 붙어있는게 그겁니다. 
그리고 스마트키 옵션을 추가하면



손잡이가 이렇게 바뀝니다. 차 근처로 가면 사이드미러가 펼쳐지면서 손잡이에 불이 들어와요. 그리고 손잡이어 검은 사각형버튼으로 문을 잠금해제할수있습니다.

이상으로 풀옵션과 럭셔리사양의 외부 차이점이었습니다. 
이제 차이점을 알았으니 전체적인 사진으로 비교해볼께요.


대충 감이 오시나요? 휴대폰으로 포스팅하는거라 나름 꼼꼼하게 쓴다고하긴했는데 이해가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내부 차이점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 아래 추천 연관글에서 확인해주세요!

 [추천 관련글] 

   올뉴쏘렌토 2017년형 럭셔리 #2. 풀옵션과 내부 인테리어 차이점

   쏘렌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업체별 가격비교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