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상식/볼트 너트 와샤

나일론너트(Nylon Nut), 풀림방지너트 용도와 규격표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각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 등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볼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정도씩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이 의미하는것은?



나일론너트(Nylon Nut)는 풀림방지너트라고도 부르는데요. 아래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너트 안쪽에 나일론 인서트가 들어있는데요. 수나사(볼트)가 이 나일론을 파고들어가 풀림을 방지하는 기능을 합니다. 먼저 사진으로 보시겠습니다.


위 사진처럼 나일론이 너트에 박혀있어서 충격이나 진동 등에 의해 나사가 풀리는것을 방지해줍니다. 특히 작업대차의 경우 대차 하부의 캐스터에 연결된 볼트가 진동이나 충격으로 인해 서서히 풀리게 되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스프링와셔나 평와셔를 넣기도하지만, 나일론너트로 조아주면 너트가 풀리는것을 더욱더 막아줄수 있습니다.


또한 나일론너트는 육각너트와 규격이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되는데요. 혹시라도 너트의 높이가 중요할 경우 아래 상세규격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피치는 일반너트와 동일합니다. mm규격과 인치규격이 나뉘어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잘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컴퓨터로 보시길 권장합니다.



◆ 나일론너트(Nylon NUT), 풀림방지너트 규격표

  ※ 출처: ssbolt


하단의 카테고리에서 더욱 많은 종류의 볼트와 너트의 규격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