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기업 소프트웨어

더존 ERP프로그램 아이큐브(I-Cube) 사용자권한설정 방법

반응형

아이큐브를 사용할때 생산이나 영업, 자재 등 모듈별로 구분해서 권한을 주게되는데요. 해당 담당자에게 모듈별로 권한을 주더라도 일부 메뉴는 사용하지 못하게 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BOM이나 품번등록의 경우 지정담당자 한명이 관리하는 것이 관리선상에서 용이하므로, 다른 사용자들은 조회만 할수있도록하고, 지정담당자만 수정이나 삭제가 가능하도록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사용자들에게 권한을 주거나 권한을 해제하는 것은 아이큐브의 '사용자권한설정' 메뉴에서 조정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더존 아이큐브에서 사용자권한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권한설정은 ERP의 시스템관리 ▷ 회사등록정보 ▷ 사용자권한설정에서 조정이 가능합니다. 먼저 메뉴를 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 화면의 모듈구분을 보시면 '시스템관리'라고 되어있으며, 좌측에는 ERP접속 ID를 지급한 담당자명이 나옵니다. 해당 담당자별로 권한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어느 한 담당자의 영업관리 메뉴를 수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처럼 모듈구분에서 영업관리를 선택합니다. 


담당자별로 사용가능한 메뉴 권한설정을 해줄수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예를들어 판매계획등록이라는 메뉴를 해당 사용자가 수정할수있도록 권한을 주려면 '변경'부분에 체크를 하면되며, 삭제할수있는 권한까지 주려면 '삭제'부분에 체크를 하면됩니다. 만약 조회만 가능하게하고싶다면 '출력'부분에만 체크를 하면되는데요. 모두 체크를 해제할 경우에는 해당 담당자가 ERP에 접속하더라도 해당 메뉴가 아예 나오지가 않게됩니다. 이처럼 '사용자권한설정' 메뉴에서 사용자별로 권한을 설정해줄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재부서에는 구매/자재관리 프로세스를, 영업부에는 영업관리 프로세스를, 생산부서에는 생산관리 프로세스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정을 해주는데요. 한명의 담당자에게 여러개의 모듈 권한을 줘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들면 생산부서에서 출고가 이루어지는 경우, 생산부서에 영업관리의 출고등록 프로세스 권한을 줘야한다는 것인데요. 이럴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권한을 설정하면 됩니다.


좌측에서 해당담당자를 클릭하고, 중간부분에 메뉴의 모든 체크박스를 선택한 후 화면 우측상단의 '권한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때 영업관리부분에서도 필요한 메뉴만 사용할수있게하려면 우측에서 메뉴마다 권한설정을 따로 해주면됩니다. 


이처럼 ERP 메뉴별로 권한설정이 각각 가능하며, 수정이나 삭제할 수 있는 권한까지 개별로 선택해줄 수 있으므로 각자 회사에 맞게 권한을 설정하여 ERP시스템을 구축해나가면 됩니다. 회사보안상 세부 품번이나 담당자명은 모자이크 처리하였으므로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