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직장인투잡]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 비네이버 블로그(티스토리, 구글블로그)

반응형

이 글은 직장인들이 투잡으로 할 수 있는, 인터넷을 통해 돈버는 방법에 대한 프로젝트성 포스팅입니다. 연재식으로 계속 포스팅하고 있으니 [직장인 투잡] 카테고리에서 다른글도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첫번째 포스팅에서 전체적인 개요를 설명해드렸었는데 혹시 보시지 않으셨다면, 아래링크를 먼저 보는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 [직장인투잡] 인터넷으로 돈버는 방법 대공개 보러가기





지난 포스팅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오늘부터는 비네이버 블로그로 돈을 버는방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주로 협찬으로 돈을 버는 방식이었다면, 비네이버 블로그는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입니다.




우선 비네이버블로그에는 티스토리, 구글블로그 등이 있는데요. html 태그를 활용하여 블로그 자체를 본인이 원하는대로 만들 수 있는 블로그라면, 오늘 포스팅하는 내용처럼 수익창출이 가능합니다. 제 블로그를 보면 상단과 하단, 그리고 중간중간에 광고가 있는데요. 제 포스팅을 보다 광고를 클릭할 경우 일정 금액을 광고홍보비 명목으로 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광고는 어떻게 삽입하느냐? 블로거들에게 광고를 제공해주는 업체도 많이 있는데요. 구글 애드센스부터 요즘 뜨고있는 텐핑, 그리고 타불라와 데이블, 클릭몬 등이 있습니다. 하나하나 소개해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를 하는 블로거들의 대부분이 바로 이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하기위해 하고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만큼 구글 애드센스가 효율도 좋고, 수익성도 좋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본인의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예전에 비해 최근 더욱 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이기도 한데요.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을만큼,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수십번 떨어지는 블로거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1차, 2차 승인까지 받고나면 이후부터는 수익을 창출하는 일만 남는데요. 현재 제 블로그처럼 원하는 곳에 광고를 삽입하고, 광고를 클릭하게되면 수익이 차곡차곡 쌓입니다. 그리고 최소금액인 100달러가 쌓이면 다음달 25일 전후로 신청해둔 계좌번호로 입금되는데요. 어느정도 블로그가 활성화되었다면 매달 돈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많이 버는 사람은 한달에 몇백, 몇천만원을 버는 사람도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관련해서 모두 설명하자면 내용이 너무 많아지므로, 다음 포스팅에서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텐핑


텐핑은 지난번 '어플로 돈버는 방법'에서 설명해드렸는데요. 아래 링크를 보시고 그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와 유사한 방법으로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 [직장인투잡] 어플로 돈버는 방법 - 텐핑




3. 타불라 & 데이블


제 블로그의 가장 하단부에 보시면,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Sponsored Links by Taboola"라고 되어있는 광고가 있습니다. 바로 타불라 광고인데요. 애드센스와 다르게 좀 더 흥미진진한 기사광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보통 뉴스기사 사이트에서 많이 볼수있는 광고인데요. 블로그에도 삽입할 수 있습니다. 가장 하단부에 있어서 생각보다 클릭율이 높진 않지만 의외로 제법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CPC(클릭당 가격)이 애드센스보다 낮다는 점인데요. 제 블로그 기준 애드센스의 거의 절반 수준입니다. 그리고 타불라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조건이 하나 필요한데요. 한달에 최소 1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사이트나 블로그에만 게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 블로그는 방문자수가 턱없이 부족한데, 운좋게도(?) 타불라 광고를 삽입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또한 다음 포스팅에서 보다 상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타불라는 외국기업입니다. 따라서 저는 가입하고 계약서 작성할때 영어로 해야했는데요. 최근에는 한국지사가 생긴것 같던데, 어떻게 가입이 진행되는지는 한번 확인해봐야겠습니다. 데이블은 타불라와 거의 유사한 방식이며, 한국기업이라 더욱 편할것 같습니다. 광고삽입을 위해서는 방문자수가 월10만명 이상이라는 조건에서 타불라보다 좀더 쉬운듯합니다.



4. CPA/CPS 사이트로 돈버는 방법


이부분은 네이버블로그에서도 할수있는 방법인데요. CPA란 Cost Per Action, 즉 액션당 과금이라는 말인데요. 제 블로그 포스팅을 보다가 제가 추천하는 어플을 다운받을 경우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물론 제 블로그의 링크를 통해서 다운을 받아야겠지요. CPS는 Cost Per Sale의 약자로 위와같이 제가 추천하는 제품을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구매할 경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나 타불라가 CPC(Cost Per Click), 클릭만해도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보다 쉽게 수익을 얻을수있지만, CPA/CPS는 수익을 얻기는 어려우나 금액이 CPC와 비교한되게 크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PC는 클릭하나로 100원을 번다면, CPA/CPS는 어플 다운이나 회원가입, 제품 구매로 적게는 몇천원에서 많게는 몇만원까지도 벌 수 있으니 꽤 괜찮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유명한 사이트로는 링크프라이스 등이 있으며, 이 부분도 다음 포스팅에서 상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외에도 클릭몬을 비롯해 다양한 광고사이트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일단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애드센스입니다. 기본 베이스로 애드센스를 깔고 타불라나 데이블을 추가로 하면서 가끔씩 CPA/CPS 관련 포스팅을 하는 것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애드센스 2차승인까지 제법 시간이 걸리므로 그때까진 신청만하면 바로 수익을 얻을수있는 텐핑을 먼저 하는 것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되네요.


이상 비네이버블로그, 즉 티스토리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 모두 설명드렸습니다. 위 네가지를 적절히 병행하면 제법 쏠쏠한 수익을 얻을 수 있을거라 생각되는데요. 세부적인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하나하나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을 계속해서 보고싶다면, 아래 네이버 이웃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놓치지않고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