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상식/플랜지 배관자재

배관부속자재 레듀샤(REDUCER) 규격표 JIS/KS/ANSI 치수 상세규격집

반응형

예전 포스팅에서 배관부속자재의 종류와 용도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보지못하셨다면 배관자재, 피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씩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배관부속자재(Fitting)의 구분 및 종류 - 엘보,레듀샤,티,캡 등



플랜지에 이어 배관부속자재 중 하나인 엘보(Elbow) 관련 포스팅이 마무리되었고, 이번 포스팅은 레듀샤 규격입니다. 레듀셔에는 크게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먼저 첫번째가 콘레듀샤(CON-Reducer)입니다. 정확한 용어로는 콘센트릭 레듀샤(Concentric Reducer)로서 정사다리꼴 모양의 레듀샤를 말합니다. 나머지하나는 ECC레듀샤(ECC-Reducer)로 정식명칭은 Eccentric Reducer이며, 한쪽부분이 납작한 레듀샤입니다. 위 그림에서 첫번째 사진의 좌측이 CON레듀샤이며, 우측이 ECC레듀샤입니다. 사용하는 장소에 따라 달리 사용되는데, 콘레듀샤는 세로로된 배관이나 공중에 있는 배관에서 사용되며, ECC레듀샤는 바닥에 놓여지거나 천정 또는 벽에 배관이 붙을 경우 납작한 부분을 벽면에 가까이하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각 레듀샤의 상세치수는 아래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화면에서는 잘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컴퓨터화면으로 보시길 권장합니다.



[규격집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Nominal Pipe Size: 결속되는 배관파이프 사이즈

Outside Diameter(D): 레듀샤 외경

End to End(H): 총길이



◆ 레듀샤(REDUCER) JIS/KS 규격표 상세치수


[단위:mm]



◆ 레듀샤(REDUCER) ANSI 규격표 상세치수


[단위:인치]


레듀샤 규격은 위 표처럼 '20x15' 등으로 표기하며, 이 뜻은 한쪽 파이프는 20A, 나머지 한쪽은 15A 배관파이프가 결속되는 레듀샤를 뜻하는 것입니다. 이상 레듀샤 상세규격표를 보여드렸으며, 레듀샤의 규격별 중량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 카테고리 "업무 상식"에서 더 많은 자료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듀샤 #리듀사 #리듀샤 #레듀셔 #레듀서 #래듀샤 # 리듀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