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국내 이슈

LG G6 출시! 스펙과 기능 알아보기

반응형

LG의 차기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G6가 출시되었습니다. 3월 10일부터 시판되었는데요. G6의 스펙과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6의 스펙



크기는 148.9 X 71.9 X 7.9mm, 화면비율은 18:9로 5.7인치(44.89mm) 풀비전이라고 합니다. 퀄컴 스냅드래곤821 칩셋을 탑재했으며, 무게는 163g입니다. RAM은 4GB LPDDR4이며, 저장메모리 32GB에 SD카드 2TB까지 지원합니다. 아이폰은 물론 최근 출시되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비롯한 프리미엄폰들은 외장메모리를 지원하지 않고, 32GB/64GB/128GB로 가격을 달리하여 폰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LG 휴대폰은 이부분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카메라는 전면 광각 500만 화소에 후면은 일반/광각 1300만 화소의 듀얼카메라입니다. 배터리는 대용량 3,300mAh인데, 일체형이라는 것이 단점으로 꼽히며, 방수/방진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그리고 시판되는 컬러는 아이스 플래티넘, 아스트로 블랙, 미스틱 화이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LG전자의 G6의 색다른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 최초 18:9 화면비 적용


한손으로 다루기 쉬운 최적의 그립감을 유지하면서 화면크기는 더욱 커진 풀 비전(FullVision) 디스플레이로 스마트폰의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의 화면비율은 일반적으로 16:9로 출시되는데, G6는 세계 최초로 18:9의 화면비율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18:9가 기존 화면비율보다 더욱 많은 정보를 한번에 보여줄 수 있고, 영상을 볼때에도 몰입도를 높이는 효과를 준다고 하네요.

 


세계 최고의 고밀도 화소


G6는 5.7인치 QHD(2,880X1,440) 해상도로 1인치당 화소수(PPI)가 564개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LG스마트폰 중 화소의 밀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역동적인 화면을 보다 생생하게 구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밝기는 그대로, 소비전력은 30% 감소


돌비 비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G6가 최초라고 하는데요. 화면의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보다 깊이 있게 표현하는 화질 기술인 HDR과 돌비비전을 모두 탑재했다고 합니다. 또한 LG디스플레이의 인터치 기술이 적용되었고, 터치 커버 글라스를 제거함으로써 화면 속의 아이콘을 직접 만지는 듯 한 터치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에따라 G6는 최대 밝기는 기존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소비전력은 30%를 줄였습니다.



인체공학 분야 연구팀으로부터 검증 받은 남다른 그립감

 

이번 G6는 스마트폰을 가장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그립감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G6의 사이즈는 71.9mm x 148.9mm x 7.9mm인데요. 유사사이즈의 다른 스마트폰보다 가로폭을 줄여 여성이나 아이들처럼 손이 작은 사용자도 한 손으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LG전자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미국의 펜실베니아주립대학의 세계 최고 인체공학 분야 연구팀으로부터 검증도 받았는데요. G6를 손에 쥐었을 때의 안정감, 다양한 자세와 동작에서의 편의성, 오래 사용했을 때 손 근육의 피로도 등을 치밀하게 검사해 모든 부문에서 가장 높은 등급을 획득했다고 합니다.




수천번 실시한 배터리 테스트

 

삼성의 갤럭시 노트7이 배터리 폭발사고로 전세계적으로 논란이 일었는데요. 이를 의식한 탓에 세계 기준을 뛰어넘는 자체 품질 테스트를 거쳤다고 합니다. 또한 열이 많이 나는 부품끼리는 최대한 멀리 떨어뜨려 배치해 열이 집중되지 않도록 설계했으며, 외부 충격에도 더 잘 견딜 수 있도록 고안되어 배터리 폭발방지는 물론 발열에도 문제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셀카봉 없이도 단체사진이 가능한 광각 카메라

 

LG휴대폰은 항상 카메라부분에 있어서 호평을 받아왔는데요. G4가 DSLR에 버금가는 카메라로 인기를 끌었는데, 이번 G6에는 광각기술이 들어갔습니다. 후면 카메라가 광각과 일반으로 듀얼인데, 둘다 1,3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카메라입니다. 따라서 더 넓은 배경을 사진에 담을 때나 줌인해 확대촬영할때 모두 고해상도로 촬영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전면 카메라도 광각으로, 셀카봉 없이 여러명이서 함께 사진을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LG휴대폰 G6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