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스토리

인스타그램, SNS 화려한 사진의 비밀, 숨겨진 트릭 공개

반응형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하면서 정말 부러워하시는분들 많으실텐데요. 다들 해외여행도 자주 가는것 같고, 비싼 요리사진도 자주 먹는것 같고, 나만빼고 다들 어쩜그리 화려하고 멋있게 사는것 같은지.. 이런 느낌 받으면서 자괴감에 빠질분들 많을거라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그런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영화 속 한장면같은 사진들, 멋지고 화려한 사진들에 숨겨진 비밀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 보겠습니다.


몽환적인 분위기의 사진입니다. 어딘가 깊은 산속에서 찍은 듯한 사진인데요. 과연 어떻게 찍었을까요?




그냥 동네공원 풀밭입니다. 사진찍는 사람의 실력과 포토샵이라는 후보정의 결과물일 뿐이었네요. 다음 사진 보겠습니다.




유채꽃인가요? 어딘가 여행지에 놀러간듯한 모습인데요.




실상은 동네 길가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처럼 인스타그램에서 쉽게 볼수있는 멋진 여행지에서 찍은듯한 사진들은 그리 먼 곳에 있지 않습니다.




안개가 자욱한 숲속입니다. 




하지만 이 역시 그냥 산속에서 찍었네요. 안개가 아닌 연기일뿐. 역시 사진은 90%의 연출이라는 말 실감이 나네요.




웨딩사진인가요? 정말 감성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데요.




실제로는 인간분무기가 있었네요.




그윽하고 몽환적인 분위기. 비오는날 카페 창밖에서 찍은 듯한 사진입니다.




그러나 실상은 그냥 집밖에서 찍은 사진. 그윽한 표정과 달리 사진 포즈는 좀 웃기네요.




남자친구와 공원에 놀러갔나봐요. 사진에 남자친구의 두팔이 보이는데, 사진은 어떻게 찍었을까요?

비밀은 바로, 친구를 등에 업고 사진을 찍었다는거!



그 외에도 다양한 사진의 트릭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정말 맛있어보이는 새우입니다! 뜨거운 열기가 그대로 느껴지는 사진인데요. 이것도 알고보면 그냥 스팀다리미 효과일 뿐입니다.




와~ 절벽에 매달린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정말 아찔한데요. 그대로 바다에 빠져버릴 것만 같네요.




하지만 사진의 구도가 그런것일뿐, 아래에 바닥이 있었군요.




전원주택에 근사한 클래식 자동차들이 보이네요. 감성충만한 사진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토이장난감이라는 사실.


영화속 여행지같은 사진도 알고보면 그리 멀지않은 곳이고, 정말 멋진 장면 연출도 일상생활에서 쉽게 연출이 가능하다는 사실! 이제 아셨나요? 누군가 이렇게 말했죠. '세상은 사진 밖에 있다.' 사진 속 모습이 진정한 모습은 아니라는거 잊지마시고, 멋진 SNS 사진 도전해보세요!


 [추천 관련글] 

   작은 장난감으로 찍은 SF영화 같은 사진 - 펠릭스 에르난데스

   시사풍자만화 - #3편 SNS 중독

   감성적인 제품사진 찍는법 - 감성포토 블로거 이난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