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아이폰 필수어플 은행 보안카드 추천 무료 필수앱

반응형

지금까지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만 사용해오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아이폰 32기가로 바꾸면서 아이폰에 적응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기존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해오던 어플이 아이폰으로 넘어오니 안되는게 너무 많더라고요. 그러다 발견하게된 초강추하는 은행 보안카드 어플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저처럼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오신분들이 많을꺼라 생각하고, 어떤 점이 좋은지 일단 장점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아이폰에는 위젯이 제일 좌측에 있습니다. 상단바를 내려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일단 이 어플은 위 사진처럼 상단바를 내려서 바로 확인할 수가 있어서 너무 편리합니다. 앱을 사용하지 않을때는 제일 좌측사진처럼 되어 있다가 필요할때 클릭을 하면 중간 사진처럼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게끔 커지는데요. 비밀번호를 넣으면 입력해놓은 은행별로 보안카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굳이 어플을 실행할 필요없이 위젯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아이폰 특성상 보안이 아주 뛰어나기 때문에 유출염려도 전혀 없을 것 같고, 비밀번호 설정이 되어있어 노출 걱정도 안해도 될 것 같아요.

 

 

이 어플이 어떤 어플이냐! 바로 '보안카드 - 여러 보안카드를 한번에'라는 이름의 무료어플입니다. 어플이름이 참 직관적이라서 알기쉽네요.

 

다운방법은 앱스토어(APP Store)를 실행한 뒤 검색창에서 '보안카드'라고 검색하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무료앱인데다가 광고도 뜨지않아서 정말 좋아요. 완전 강추하는 앱이니 꼭 받으세요. 두번받으세요.

 

 

 

앱을 다운받은 뒤 처음 실행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4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틀리진 않았는지 다시한번 입력하면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됩니다. 그리고나서 우측상단에 십자가 모양을 눌러서 은행을 선택 후 보안카드 일련번호 30개 혹은 35개를 모두 입력하면 되는데요. 저는 위 사진처럼 제가 사용하는 은행들을 모두 입력해두었습니다.

 

그리고 은행 어플에서 이체시킬때 보안카드 일련번호가 필요하면, 그냥 상단바를 내려서 바로 위젯에서 확인하기만 하면되더라구요. 정말 편리합니다.

 

혹시 보안카드를 사진으로 찍어서 갤러리에 저장해두시는가요? 뭐 그방법도 간편하겠지만, 보안상 위험이 있으니 이 어플 다운받아서 한번 사용해보세요. 정말 편리하다고 느끼실꺼에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