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네이버로 다음과 같은 메일이 왔습니다. 보낸 메일주소가 제 메일주소와 동일한 주소였는데요.
제목: this account has been hacked! Change all your passwords!
→ 이 메일계정은 해킹을 당했습니다. 모든 비밀번호를 바꾸세요!
메일내용을 번역해보면, 얼마전 제 메일 계정을 해킹해서, 계정안에 있는 연락처와 주소록, 즐겨찾기, 파일 등을 모두 백업했다고 하는데요. 제가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 즉 성인사이트를 확인했다며 저에게 변ㅌH라고 하네요.
그러고는 이 모든 내용을 스크린샷을떠서 연락처에 있는 모든 사람들, 제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공유하겠다고 합니다. 이를 막기위해서는 이틀, 정확히는 50시간내에 자신의 비트코인계좌로 돈을 보내라고 하네요. 무려 739달러나 말이죠. 거의 80만원이 넘는 돈입니다.
이러한 메일을 받았을 경우 따로 대응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냥 무시하면 됩니다. 바로 스미싱이거든요. 혹시라도 불안한 마음에 돈을 보내시는분은 없겠죠?
※ 내용추가
The decision to suspend your account. Waiting for payment.라는 메일도 동일한 내용입니다.
최근 네이버에서도 이와 관련된 공지가 있었는데요.
'내 주소를 사칭한 스팸메일이 수신된 경우' 다음과 같이 대응하라고 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nhn?serviceNo=2342&categoryNo=15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