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태클라스트 F5 전용 스타일러스펜 TL-T6 사용후기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360도 회전이 가능해 태블릿처럼 사용도 가능한 투인원 노트북, 태클라스트 F5 구매후기를 남겼었는데요. 오늘은 태클라스트 F5 전용 스타일러스펜 Teclast TL-T6 구매후기입니다. 태클라스트 F5 노트북 구매후기도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도 확인해보세요!


#테클라스트 F5 노트북 구매후기, 이 제품을 사야하는 이유! Teclast F5




태클라스트 TL-T6 스타일러스펜 디자인입니다. 알루미늄 알로이 재질로 무게가 고작 16그램 정도밖에 되지않아 상당히 가볍습니다. 그리고 TL-T6는 태클라스트 F5 노트북 뿐만 아니라 태클라스트 F6와 X4, X6프로 노트북에서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아마 스타일러스펜을 지원하는 다른 브랜드 노트북이나 태블릿에서도 사용가능하지 싶네요.




버튼이 두개있는데, 앞쪽 버튼은 마우스 오른쪽버튼 역할을 하고, 뒷쪽 버튼은 지우개 기능이라고 하네요. 사진에는 없지만 펜촉이 교체형이라 마모되었을 경우 펜촉만 교체도 가능합니다.




중요한것은 대부분의 스타일러스 펜들이 그렇듯이 AAAA건전지를 사용하는데요. 이 제품을 받은지 꽤되었지만 그동안 리뷰를 못쓴게 AAAA건전지를 구하기가 어려워서였죠.




사실 다이소에 판매하는 9V 건전지를 이용해 AAAA건전지를 6개나 추출할 수 있지만, 건전지의 플러스(+) 부분이 접촉이 안되어서 사용할 수가 없었죠. 위 사진에서 파란색 건전지가 9V 건전지를 분해해서 얻은 AAAA건전지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예전 포스팅에서 확인해할 수 있습니다.


#AAAA 건전지(4A건전지) 다이소 9V로 분해는 가능하지만, 주의할점




결국 인터넷으로 AAAA건전지를 구매했는데, 건전지가 오늘에서야 도착해서 TL-T6 구매후기도 오늘 남기게 되었네요. 참고로 테클라스트 TL-T6는 건전지 하나로 약 18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와이프가 캘리그라피를 배우기 시작한지 일주일정도 되었는데요.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이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연습해봤네요.



아직 프로그램 사용법을 잘 모르기도하고, 캘리그라피도 초보라서 부족한점이 없지않아 있는데요. 그래도 첫작품 치고는 상당히 괜찮죠?




필압이나 그런것까진 전문가가 아니라서 잘 모르지만 스타일러스펜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상당합니다. 가끔씩 와이프의 캘리그라피 작품도 제 블로그에 올려야겠어요.




벌써 12월이네요.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 되세요!


테클라스트 TL-T6 스타일러스펜 구매링크

https://www.gearbest.com/tablet-accessories/pp_1573017.html



[관련 추천글]


#테클라스트 F5 노트북 구매후기, 이 제품을 사야하는 이유! Teclast F5

#기어베스트 회원가입, 구매방법, 쿠폰할인, 결제까지 한방에 "기어베스트 직구"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