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SKT 해외직구폰 OMD 등록, 114 고객센터에서 VoLTE 신청 가능하네요!

반응형

샤오미 미8 청춘판을 해외직구로 구매하고 VoLTE를 등록하기위해 알아보던 중 새로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SK텔레콤의 경우 예전에는 무조건 SKT 대리점에 가서 OMD 단말기로 등록을 해야했는데, 요즘은 114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VoLTE 신청이 가능해졌다는 건데요. KT는 예전부터 고객센터에 전화해 IMEI 번호만 불러주면 가능했었는데, 이젠 SKT도 대리점에 방문하지않고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고객센터로 VoLTE 신청하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114로 전화해서 상담원 연결 후 OMD 단말기 VoLTE 신청하고 싶다고 하면, 다음과 같은 서류를 메일로 보내주는데 이걸 작성후 팩스나 메일로 다시 회신만 하면 됩니다.


OMD 단말 가입확인서.pdf



그런데 자필서명이 필요하기때문에 출력해야 되므로, 프린터가 꼭 있어야합니다. 따라서 위 첨부파일을 프린터가 있는 곳에서 다운받아 출력한 뒤 114로 전화해도 되겠죠?



[SKT OMD 단말 가입확인서 작성방법]



작성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VoLTE를 신청하고 싶은 휴대폰번호와 명의자 본인 이름을 쓰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단말제조사에는 '샤오미' 단말 모델명에는 'Mi8 Lite'라고 적어줬어요. 


IMEI의 경우 스마트폰 구매시 뒷면에 스티커로 보통 붙어있는데, 그걸 적으면 되는데요. 이때 중요한 점이 대부분의 해외직구폰들은 듀얼유심을 지원하기때문에 IMEI가 2개 적혀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유심을 어떤 슬롯에 넣었는지 제대로 확인한 뒤 신청해야해요.


와이파이 MAC 주소는 영업장에서 등록하는거라 따로 기입할 필요는 없으며, 네트워크 유형에는 4G LTE, 단말 유형에는 스마트폰이라 체크한 뒤 하단에 본인 자필서명후 회신해주면 됩니다. 스캐너가 있다면 스캔후 메일로 보내도되고, 아니면 팩스로 보내도 되는데, 이때 본인의 주민등록증과 같은 신분증을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안보이게 만들어서 같이 보내야 합니다.




스캐너도 없고 팩스도 없다면,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서 보내도 되는지 상담원에게 물어보세요. 샤오미 스토리에 보니 어떤 분은 사진을 찍어보내서 됐다고도 하니 참고하세요.





필요서류를 보내면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오는데요. T월드에 접속하면 위와같이 변경되어있을거에요.

'OMD XIAOMI 핸드셋_VOLTE_NEW'


VoLTE NEW가 먼진 모르겠지만 제대로 신청이 완료되었네요. VOLTE 신청이 끝났다고해서 완료된건 아닙니다. 스마트폰 다이얼에 들어가서 다음과 같이 눌러주세요. 참고로 T전화에서는 안됩니다. 기본 다이얼에서 진행해야해요.


*#*#86583#*#*


위와 같이 입력했다면 'VoLTE Carrier Check Disable'이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이제 설정으로 들어가서 'SIM 카드 & 모바일 네트워크' 부분으로 들어가 유심카드 설정부분에 보면 'VoLTE 사용가능'이라는 부분이 생겼을거에요. 이것만 활성화해주면 됩니다.


잘 모르겠다면 SKT 대리점으로 가시는걸 추천해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