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기업 소프트웨어

더존ERP 아이큐브 매입실적집계표 확인방법

반응형

우리 회사는 어떤 자재를 많이 구매하고있을지 궁금할때, 어떤 협력업체로부터 매입이 많은지 궁금할때 한번에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더존 아이큐브에서 1년간의 구매내역을 바탕으로 업체별, 품목별 매입금액을 바로 비교해볼 수 있는데요. 바로 '매입실적집계표'라는 기능입니다.




더존 아이큐브의 [구매/자재관리] 메뉴에서 [마감관리/회계처리등록(국내매입)] - [마감관리현황(국내)II] - [매입실적집계표(월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사업장, 해당년도, 관리구분이나 프로젝트 별로 지정해 조회해볼 수 있는데요. 이때 조회기준을 수량이나 원화금액으로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일단 저희회사 기준으로 매입실적집계표를 조회해봤습니다. 1월부터 12월까지의 매입내역을 바탕으로 거래처별 월별 매입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거래처코드 순으로 정렬되며, 금액순으로 정렬은 따로 안됩니다. 금액순으로 정렬하고싶다면 엑셀로 변환해서 작업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거래처별이 아닌 품목별 매입실적을 조회해봤습니다. 어떤 제품을 가장 많이 매입하는지 궁금할때 조회해보면 되겠죠?

거래처와 품목별 뿐만아니라 담당자, 관리구분, 프로젝트, 부서별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만약 월별 매입내역이 필요없다면, '매입순위표'로 금액순으로 거래처별 순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입순위표 경로는 [구매/자재관리] - [구매분석] - [매입(입고기준)분석(II)] - 매입순위표(입고기준)입니다.



[관련 추천글]


#더존 아이큐브(ERP) 조달구분에서 팬텀(PHANTOM)이란?

#더존 ERP프로그램 아이큐브(I-Cube) BOM 등록방법과 정전개, 역전개

#더존 ERP프로그램 아이큐브(I-Cube) 거래처단가등록 방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