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기업 소프트웨어

더존 ERP프로그램 아이큐브(icube) 블루멤버십 연회비, 가격표 최신판

반응형

ERP란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영어약자로, 전사적자원관리라는 뜻입니다. 기업에서 이루어지는 생산부터 외주 구매, 물류, 재고, 영업, 회계 등 전반적인 경영 프로세스들을 연계해주는 시스템인데요. ERP가 잘 구축되어있는 회사라면 ERP 프로그램에 접속해 실시간 재고나 자원의 이동, 흐름을 파악할 수 있기도 하죠. 사실 바코드 시스템이 있다고해도 실제로는 100% 실시간 반영이 어렵습니다. 한공정, 한공정 거칠때마다 전산입력을 해줘야하기때문에 번거롭기도 하죠.


하지만 ERP가 없다면 회사의 자원이 어떻게 관리되고있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담당자마다 엑셀로 파일을 따로 관리한다면 공유도 안되고, 실수로 파일이 날아가기라도 하는날엔 엄청난 재앙(?)이 닥치기도 합니다. 따라서 회사서버와 연동해 ERP를 구축하거나 클라우드 ERP를 많이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ERP 프로그램중에서도 국내 1위는 역시 더존 ERP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 중에서도 아이큐브(I-Cube)가 가장 인지도가 높죠. 참고로 저는 더존 직원이 아닙니다. 일반 회사원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래요.



회사에서 아이큐브를 도입하기위해서는 여러 모듈(생산, 물류, 영업 등)의 라이센스를 먼저 구입해야하며, 라이센스를 구입하더라도 매년 유지보수비용이 발생합니다. 시스템 관리 및 업데이트 비용이라 봐도 되는데요. 1년단위로 유지보수를 체결하고 지불해야하는 연회비를 블루멤버십 가격표라 합니다.


모듈 구입비용은 더존에 문의하시고, 오늘은 아이큐브 블루멤버십 가격표를 공유합니다.




아이큐브(icube)는 위와 같이 회계, 인사, 물류/유통, 생산 등 다양한 모듈이 있는데요. 회계관리를 예로들면 1유저에 70만원, 유저 1명씩 늘어날때마다 15만 3천원씩 추가됩니다. 다른 모듈도 동일한 방법으로 계산이 되는데요.



계산하기 귀찮다면 아래 표에서 확인하세요! 단위는 천원, 부가세는 별도 기준입니다.

PC에서 보는걸 추천합니다. 사진을 누르면 확대됩니다!



[관련 추천글]


#더존 아이큐브(ERP) 조달구분에서 팬텀(PHANTOM)이란?

#더존 ERP프로그램 아이큐브(I-Cube) BOM등록방법과 정전개,역전개

#더존 ERP프로그램 아이큐브(I-Cube) 입고처리 쉽게하는 방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