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기업 소프트웨어

더존 아이큐브 ERP 매입마감 수정하는 방법

반응형

월말에 구매마감 후 더존 아이큐브(I-Cube)에서 매입마감까지 완료했는데, 입고처리를 잘못했을때 수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매입마감을 수정해야하는 사례를 몇개 소개해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입고처리에서 입고수량이나 단가를 잘못 기입했을때,

- 후채무로 지불해야하는 협력업체인데, 고객사로부터 정산수량이 변경되었을때,


이 외에도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 같은데, 이러한 사유로 매입마감을 수정해야하는 경우 매입마감 역순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 회사 내부정보이기때문에 모자이크처리가 되어있어 보기불편하시더라도 양해부탁드립니다.



"해당 구매입고 내역은 매입마감에 적용이 되어 수정할 수 없습니다."

매입마감을 진행한 경우 위와같이 [입고처리]에서 수정이 안됩니다. 




따라서 [매입마감]에 들어가서 다시 풀어줘야합니다. 매입마감을 푸는 방법은 매입마감 내역을 전체 삭제할 필요없이 수정이 필요한 항목만 체크한 뒤 삭제를 진행해주면 됩니다.




매입마감에서 삭제를 한 항목은 [매입미마감현황]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찾아 더블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해당 항목이 처리된 [입고처리]로 이동되는데요. 매입마감을 풀었기때문에 이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이 완료되었다면 다시 [매입마감]으로 이동해주세요.




해당거래처를 찾아 상단의 '입고적용'버튼을 눌러주세요.




[입고적용조회]에서 '조회'버튼을 누르면 해당기간동안 미마감된 항목이 뜨는데, 여기서 수정한 항목을 찾아 체크 후 '선택적용'을 누르면 끝이납니다. 


이상으로 더존 아이큐브에서 매입마감을 잘못했을때 수정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아래 관련추천글에서 더존 아이큐브 ERP를 사용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꿀팁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추천글]


#더존 ERP프로그램 아이큐브(I-Cube) 입고처리 쉽게하는 방법

#더존 ERP프로그램 아이큐브(I-Cube) 거래처단가등록 방법

#더존 아이큐브(ERP) 조달구분에서 팬텀(PHANTOM)이란?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