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기업 소프트웨어

압축해제시 한글깨짐 문제 해결방법, 압축 프로그램 추천

반응형

기업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압축프로그램으로 '빵집'을 추천해드린적 있었는데요. 최근 갑자기 압축 해제시 한글로 된 파일명이 깨지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제가 사용중이던 빵집 버전은 v4였으며, MP3 파일은 물론 폴더명까지 모두 한글이 깨져보입니다. 이를 해결하기위해 빵집 최신 버전 다운로드를 받기위해 검색을 해봤는데요.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에서 '빵집'이 사라졌습니다. 확인해보니 개발자가 '빵집' 개발 및 유지를 중단선언했네요. 따라서 더이상 정식경로를 통해서는 다운로드도 받을 수 없으며, 버그 발생시 사용도 못하게 되었습니다. 빵집으로 압축해제시 발생하는 한글깨짐 문제도 더이상 개선이 불가능해졌죠.



개인사용자라면 아무 프로그램이나 다운받아도 상관없겠지만, 회사에서 사용하는 기업사용자들은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주의해 사용해야하죠. 참고로 대표적인 압축프로그램인 알집의 경우 기업은 유료로 사용해야합니다.



그럼 기업사용자를 위한 압축프로그램을 소개해드려볼께요.




현재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압축프로그램은 반디집, 7-Zip, 다집, 한집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압축률도 좋고, 멀티코어도 지원하며, 가볍고 광고도 없는 압축 프로그램인 7집을 추천합니다.





7ZIP은 보다시피 개인이나 기업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프리웨어입니다. 따라서 회사에서도 무료로 사용해도 괜찮으니 걱정말고 사용하면 됩니다.


7-Zip의 주요기능 및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7-Zip 특징 및 지원하는 포맷방식


압축/ 압축해제: 7z, XZ, BZIP2, GZIP, TAR, ZIP, WIM

압출 해제 전용: ARJ, CAB, CHM, CPIO, CramFS, DEB, DMG, FAT, HFS, ISO, LZH, LZMA, MBR, MSI, NSIS, NTFS, RAR, RPM, SquashFS, UDF, VHD, WIM, XAR, Z



7-Zip 주요기능


ZIP 및 GZIP형식의 7-Zip은 PKZIP과 WinZip에서 제공되는 압축비율보다 우수한 압축률 제공

7z과 ZIP형식의 강력한 AES-256 암호화 지원

7z형식의 ‘자동 압축 풀림 기능’ 제공

Windows 셸 (Windows Shell)과 통합

강력한 파일관리자와 커맨드 라인 버전 지원

FAR 관리자에 대한 플러그 인을 사용 가능

79개 언어의 다국어로 메뉴 번역 가능

 


그리고 빵집에서 압축을 풀때 나타나는 한글깨짐 현상도 나타나지않습니다. 기존에 빵집을 사용하고 있었다면, 7집으로 변경해서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다른 압축프로그램에서 압축해제시 한글깨짐 문제가 발생했다면, 7ZIP을 사용해보세요.



[관련 추천글]


#기업에서 사용가능한 무료 소프트웨어의 종류

#정품 소프트웨어 확인방법과 종류 OEM, FPP, ESD, Open License

#불법 소프트웨어 라이센스/저작권 관련 Q&A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