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Chuwi Hi10 Air (츄위 하이10 에어) 윈도우 태블릿 구매후기 리뷰

반응형

최근 가성비 좋은 태블릿 브랜드인 츄위(Chuwi)에서 출시된 윈도우 태블릿. Chuwi Hi10 Air를 구매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태블릿을 두대나 갖고있고, 노트북도 가지고 있지만 예전부터 윈도우 태블릿을 꼭 한번 써보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알아보던중 가장 가성비가 좋아보이는 제품이 바로 Chuwi Hi10 Air 였습니다. 기어베스트 해외직구로 일주일만에 받은 하이10 에어 리뷰 시작합니다.



Chuwi는 Hi9로 시작되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라인과 Hi10으로 시작되는 이름의 윈도우 태블릿 라인으로 나뉘어 출시되고 있는데요. Chuwi Hi10에는 프로와 에어가 있습니다. 두 제품의 차이점은 딱 하나입니다.


바로 운영체제의 차이점인데요.

Chuwi Hi10 Pro: 안드로이드와 윈도우 운영체제를 둘다 사용할 수 있는 투인원 태블릿,

Chuwi Hi10 Air: 윈도우만 사용가능한 윈도우 태블릿.



운영체제만 봤을때 Hi10 Pro 제품이 더 좋은거 아닌가라고 생각될지 모르겠지만, Hi10 프로는 윈도우10과 안드로이드 5.1 롤리팝이 설치되어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9.0 파이까지 출시되고있는데, 5.1버전인 롤리팝으로 어플들이 과연 호환이 될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어차피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있으니, 굳이 투인원 태블릿은 필요없기도 했고, 한정된 메모리에 운영체제가 2개나 설치되어있어 불필요해 보이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에어가 좀 더 저렴하죠. 이게 바로 제가 Hi10 에어를 선택한 이유입니다. 




Chuwi Hi10 Air 구성품은 몇가지 없습니다. 태블릿 본체와 USB C타입 충전케이블 그리고 플러그가 전부입니다.




포장박스 측면에 제품명과 스펙이 나와있는데요. Chuwi Hi10 Air는 10.1인치의 풀HD를 지원하는 IPS 디스플레이로 해상도는 1920 x 1200 픽셀입니다. 운영체제는 윈도우 10이며, 한국어를 기본적으로 지원합니다. CPU는 인텔 체리트레일 X5-Z8350 1.44GHz 쿼드코어가 탑재되어있으며, LPDDR3 4GB 램(RAM), 내장메모리는 64GB가 장착되었습니다.





츄위 Hi10 에어를 부팅하면 가장 첫번째 단계로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한국어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언어선택이 완료되면 몇가지 설정을 진행한 후 부팅이 시작되며,




몇분정도 지나면 한글로 패치가 되어 부팅이 완료됩니다.




윈도우10 한국어 버전으로 부팅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우선 Hi10 에어 디자인부터 살펴볼까요?



측면에는 위와 같이 각종 단자가 보이는데요. 3.5mm 이어폰 단자와 HDMI포트, 마이크로 5핀, USB C타입 단자 그리고 마이크로 SD카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가 부족하다면, 마이크로 SD카드 (TF카드)를 이용해 최대 128기가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상단에는 전원키와 볼륨키가 있구요.




하단에는 전용 독키보드 연결 부위가 보입니다.




후면은 풀메탈 유니바디 디자인으로 튼튼해보이는 금속 재질입니다.




제가 갖고있는 Chuwi Hi9 에어와 Chuwi Hi10 에어 비교사진입니다.

서두에서 설명했듯이 Hi9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Hi10은 윈도우 태블릿입니다. 둘다 동일하게 10.1인치 디스플레이지만 실제 제품 사이즈는 아래 사진과 같이 차이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동일하지만 Hi10 에어가 좀더 길고, 폭은 Hi9 에어가 좀 더 넓습니다.




둘다 인터넷 창을 띄운 모습인데요. Chuwi Hi9 에어는 태블릿처럼 인터넷 창이 뜨고, Hi10 에어는 컴퓨터처럼 인터넷 창이 뜹니다. 레이아웃만 보더라도 차이가 나죠? 그리고 둘다 밝기를 최대로 한 상태인데, Hi10 에어가 좀 더 밝습니다. 상대적으로 Hi9 에어가 누런끼가 있는 모습인데, 실제로 저정도는 아닙니다. 상대적으로 사진에서 저렇게 보여졌으니 참고하세요.




아래에 있는게 Hi10 에어인데, 보다시피 길이가 좀 더 깁니다. 폭은 Hi9 에어가 더 넓죠.




전용 키보드를 따로 구입하면 더 좋겠지만, 없다고해도 크게 불편하진 않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까지 사용하려면 차라리 노트북을 사는게 나으니까요. 



실제로 일주일정도 사용해보고 구매후기를 남기고 있는데요. 사실 윈도우 태블릿을 이용할만한 컨텐츠가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비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게임도 있긴 하지만 안드로이드와 비교할정도가 못되죠. 태블릿과 노트북 사이에서 약간 계륵같은 느낌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또한 사양이 그렇게 뛰어난 편도 아니라서 고사양 PC게임을 즐길 수도 없습니다.


대신 윈도우 태블릿만의 장점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동영상 강의를 보기에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비해 호환성이 더 좋죠. 그 외에도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는 할 수 없지만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만 가능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노트북을 들고다니기엔 무겁다고 느껴지는 분들께 딱 추천할만한 제품이네요. 무게도 고작 562그램밖에 나가지않기때문에 상당히 가볍게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6500mAh 배터리에 USB C타입 충전방식이라 어디서든 쉽게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과 5V 3A 패스트차지 지원으로 빠른 속도로 충전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만약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구매할지 윈도우 태블릿을 구매할지 고민중이라면, 구매목적을 잘 고려해보고 구매하는걸 추천합니다. 활용도는 안드탭이 더 좋을 수 있거든요. 혹시라도 윈탭을 구매하려고 한다면, Chuwi Hi10 Air를 추천합니다. 이 정도 스펙에 이만한 가성비를 가진 제품은 거의 없거든요. 10만원대에 살 수 있는 윈도우태블릿 중 최고입니다.


기어베스트에서 플래시 세일중이라 지금 저렴하게 구입가능하니 관심있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해외직구인데도 불구하고 배송도 빠르고, 배대지 필요없이 구매방법도 쉽거든요. 아래쿠폰코드를 이용하면 더욱저렴하게 구입가능합니다


쿠폰코드: GBNB2X05

할인가격: $147.99


https://www.gearbest.com/tablet-pcs/pp_009670867961.html


2019년 5월 6일 최신 할인 쿠폰코드입니다.

쿠폰코드 만료시 이후 최신 쿠폰코드는 댓글로 남길 예정이니, 아래 댓글창에서 확인하세요!


[관련 추천글]


#기어베스트 회원가입부터 결제까지 한방에 해외직구하는 법

#테클라스트 F5 노트북 구매후기, 이 제품을 사야하는 이유! Teclast F5

#요즘 핫한 스마트폰 샤오미 미8 라이트, 청춘판 구매후기 (Mi8 Lite)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