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신용카드 포인트로 지방세 납부방법 - 위택스(wetax)

반응형

며칠전 집에와보니 주민세 고지서가 우편함에 꽂혀있더라고요. 지금까지 한번도 낸적이 없는데, 갑자기 왜 날아왔을까요? 올해초에 아파트를 구입했는데, 그것 때문인지 잘은 모르겠네요. 얼마전 재산세도 냈는데, 월급받을때도 꼬박꼬박 지방세를 떼가더니.. 이것저것 떼가는게 참 많습니다. 암튼 저번에 재산세를 낼때, 인터넷으로 간편히 냈었고 신용카드 포인트를 사용해서 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지방세를 내면서, 카드 포인트를 사용해볼까 싶어서 찾아봤습니다.


방법은 위택스에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도 필요없고, 추가적인 수수료도 별도로 들지않고, 카드 포인트로 세금을 낼 수 있습니다. 단, 공인인증서는 있어야합니다. 카드 소유인의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됩니다. 제 카드로 와이프 지방세까지 냈는데, 제 공인인증서만 있으니까 해결되더라고요. 잡설이 길었네요. 그럼 지금부터 간편하게 지방세 내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www.wetax.go.kr





위택스 메인화면에 접속이 되셨나요? 그럼 이미 절반은 완료하신겁니다.


회원가입할 필요없이 우측 상단의 전자번호납부 보이시죠?

본인이 받은 고지서에 보시면 19자리 전자납부번호가 적혀있습니다.

똑같이 적으신 후 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미납내역이 쭉 나옵니다. 본세와 지방교육세 합쳐서 11,000원을 내라고 하네요.

우린 온라인 납부할꺼니까 인터넷 납부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용약관등이 나와있는데, 모두 동의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결제수단 선택에서 계좌이체 또는 신용카드를 선택하면 되는데, 신용카드 포인트로 낼 예정이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선택하고, 본인의 신용카드 회사를 눌러주세요.






카드선택을 보시면 신한카드, 씨티카드, 국민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등 왠만한 카드사의 포인트로 대납이 가능합니다. 카드번호, 유효기간, 실납부자 성명, 비밀번호, 생년월일을 정확하게 넣으시면, 실시간으로 포인트 조회도 가능합니다. 포인트 확인 후 납부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납부결과 : 정상납부


정상적으로 납부되었습니다. 엄청 간단하죠? 쌓여있는 카드사 포인트, 이젠 세금낼때 사용하자구요.



이왕 포스팅하는 김에 지방세 납부하는 방법과 미납했을때 가산금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께요.




모바일화면에서는 글씨가 안보일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요약해드릴께요. 

지방세를 납부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직접 납부 : 전국의 모든 금융기관(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산림조합, 저축은행 등)에 

직접 방문해서 납부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CD기/ATM기(현금자동입출금기)로 납부가능합니다.


2. 가상계좌 번호 납부 : 고지서 앞면에 보시면 농협의 가상계좌번호가 적혀있습니다. 그 계좌번호로 무통장입금, 인터넷 뱅킹, ATM기기 등을 통해서도 계좌이체할 수 있습니다.


3. 신용카드 직접 납부 : 주민자치센터, 시청 세무과, 차량등록사업소에 방문해서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때, 법인/체크 카드는 일부 사용이 불가능할 수 도 있으니 유의하셔야합니다. 은행의 CD/ATM기에서도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4. 인터넷 납부 : 은행 인터넷 뱅킹에 접속하시면, 지방세 및 공과금 지불하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거기서 직접 납부하셔도 되고, 제가 말씀드린 위택스 사이트에서도 손쉽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지로(www.giro.or.kr) 사이트에서도 납부할 수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납부하시면 되겠습니다.



수 많은 방법 중에서도 가장 간편하고,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으면서 신용카드 포인트로 납부할 수 있는 방법은 '위택스'에서 납부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지방세 납부확인도 가능하니, 궁금하시다면 직접 접속해서 확인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추천 관련글 

   과태료·범칙금 인터넷지로에서 신용카드 결제하는 방법

   자동차세 위택스에서 간단하게 연납신청해서 10% 할인받는 방법

   신호·속도위반,불법유턴 등 교통범칙금과 납부기한 초과시 과태료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