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일본 여행과 문화

후쿠오카 2박3일 여행, 후쿠오카 타워에서 야경 즐기기 (+입장료 할인 꿀팁)

반응형

일본은 각 지역마다 타워가 유명합니다. 도쿄타워, 삿포로 테레비타워, 나고야 TV타워 등 주요 관광지마다 꼭 하나씩은 자리잡고 있는데요. 일본에 여행을 갔다면, 해당 도시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타워에는 꼭 한번 올라가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이번에 놀러간 후쿠오카 2박 3일 여행일정에서도 빼놓을 수 없었던 후쿠오카 타워.


그런데 후쿠오카 타워는 기존에 알고있던 일본의 다른 타워들과는 조금 다릅니다.



사진 한장으로 담을 수 없었던 높이. 무려 123미터입니다. 높은 빌딩 위에 세워진 작은 타워. 일본의 다른 타워들과는 다른 이색적인 모습이네요. 그리고 조명은 매번 달라지며 그때그때 컨셉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날 컨셉은 프리지아(?) 였던것 같아요.




구름속에 가려진 달과 함께 한 컷. 역시 타워는 밤에 가야죠. 




렌트를 하셨다면 후쿠오카 타워 근처에 주차장이 많은데, 꼭 전용 주차장에 주차하세요. 2시간 무료주차 가능합니다. 저희는 보이는 곳 아무데나 주차했다가 주차비도 별도로 냈어요. (전용주차장에 주차했다면 입장권 구매하실때 주차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후쿠오카 타워에 들어가볼까요?




우선 입장 가능 시간부터 확인하세요! 야경을 보기위해 너무 늦게 갔다가는 구경 못할 수도 있어요. 아무리 늦더라도 저녁 9시 30분까지는 가야 입장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후쿠오카 타워 1층에 들어가면 매표소가 바로 보이는데요. 후쿠오카 타워 입장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65세 이상 고령자: 720엔, 어른: 800엔, 초등학생과 중학생: 500엔, 4살 이상 유아: 200엔, 3살까지는 무료입장"

참고로 일본 나이이므로 만나이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4살까지 무료입장이겠네요.


입장권을 할인받는 방법,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도 저렴하게 판매중인데요. 만약 렌트카를 했다면 거기서 할인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도요타렌트카에서 가져온 팜플렛에 붙어있던 20% 할인권. 한장으로 다섯명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후쿠오카 여행 도요타렌트카 이용후기와 공항 픽업위치


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었죠. 후쿠오카타워 팜플렛에 10% 할인권과 20% 할인권이 있는데, 잘 챙겨오세요!




20% 할인을 받고 드디어 입장합니다.




참고로 전망실에 올라가면 화장실이 없으므로, 1층에서 미리 들렀다가 가야합니다.




토요일 저녁에 갔더니 줄이 엄청 길어요. 열에 아홉은 한국사람일 정도로 여기가 후쿠오카인지 한국인지 헷갈릴 정도. 줄을 서서 가다보면 이렇게 사진도 무료로 한장씩 찍어 주고요.




엘레베이터가 2대가 있는데, 이걸로 운영을 합니다. 그러다보니 꼭대기까지 올라갔다 오려면 한참을 기다려야합니다. 파란색 유니폼을 입은 엘레베이터걸(?) 직원분들이 있는데, 인사를 하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입니다. 만약 후쿠오카 타워에 방문한다면, 저 분들 인사하는 모습을 꼭 지켜보세요.




드디어 저희 차례가 오고, 꼭대기인 123미터까지 올라갑니다. 올라가는 동안 엘레베이터 안내하시는 일본분이 한국어로 설명을 해줘요.




그리고 지금부터 본격적인 후쿠오카 타워에서 바라본 야경 모습입니다.



후쿠오카 시내 전체를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유명한 모모치해변도 보이구요.




나중에 숙소로 가면서 후쿠오카에 있는 멘션(아파트)들을 보니 불을 있는대로 다 켜뒀더라고요. 아마도 이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그랬던것 같습니다.




전망대는 360도로 돌면서 후쿠오카 시내 전체를 내려다 볼 수 있어요.




3층 전망대를 둘러봤다면 이제 내려가야하는데요.




2층에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고, 전망대 1층에 SKY Play 116이라는 전망대가 하나 더 있어요. 계단을 이용해서만 내려갈 수 있는데, 연세가 많으신분들이나 유모차를 갖고있는 사람은 엘레베이터를 이용할 수도 있어요.




이렇게 좁은 계단을 내려가면, 또다른 공간이 나타납니다.




스카이 플레이 116. 116의 의미가 뭘까 생각해봤는데, 제 추측으로는 3층 꼭대기가 123미터니까 1층 전망대 높이는 대략 116미터. 그래서 그렇게 부르는것 같아요. 갑자기 생각해본건데 소름돋네요.





전망대 1층은 뭔가 연인들을 위한 공간처럼 보여요.




난간에 채워져있는 수천개의 자물쇠들.




'좋은 부부가 될 수 있기를..'이라고 적혀있네요. 




500엔을 넣고 돌리면 장난감 같은게 나오는 엄청난 크기의 뽑기 기계.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후쿠오카 여행을 간다면, 야경을 볼 수있는 후쿠오카타워도 빼놓지 마세요.


[관련 추천글]


#후쿠오카 캐널시티 근처 일식 맛집 나나 방문후기

#일본 후쿠오카 여행시 렌트카 필수옵션 ETC와 KEP란?

#일본여행시 렌터카를 렌트할거라면 필독! 코인주차장 이용방법과 주차요금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