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방법 최신버전 링크거는 법

반응형

약 한달전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5개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2개만 운영중인데요. 각 블로그마다 주제가 다르기때문에 새로운 블로그가 필요해져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게되었는데요.

얼마전 갑자기 유튜브 동영상을 업로드하려고 했더니, 시스템이 바뀌어버렸습니다.


어떤점이 바뀌었는지 우선 확인해보죠!



기존 네이버 블로그에서 유튜브를 업로드할때에는 위 이미지와 같이 글쓰기도구 - 동영상 - 링크걸기에서 유튜브 영상 링크만 걸어주면 됐었는데요.




현재는 '링크걸기'라는 부분이 없어져 버렸습니다. 


추측하건데 네이버에서 네이버TV라는 플랫폼을 들고나오면서 국내시장에서 자사 플랫폼의 시장점유율을 올리기위해 이런 편법을 쓴것으로 보입니다. 전세계뿐만 아니라 IT강국인 우리나라조차도 동영상은 구글 유튜브가 꽉 잡고있기때문이죠. 그리고 동영상을 볼때 나오는 광고수익이 엄청나기때문에 네이버에서는 어떻게해서든 국내 시장점유율을 올리고 싶었을 겁니다. 잡설이 길었네요.


그렇다고해서 네이버 블로그에 유튜브 영상을 아예 못 올리는건 아닙니다. 아니, 어떻게보면 더욱 쉬워진듯 합니다. 어떤 블로그에서는 PC버전에서는 링크를 못걸지만 아직 스마트폰 어플에서는 가능하기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영상을 올린 후 임시저장해두고 PC로 포스팅하면된다고 하더군요. 그렇게 할필요없습니다. 오히려 더 불편한 방법을 꿀팁이라고 공유해뒀네요.


정말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 말이죠. 그럼 네이버 블로그에서 유튜브 영상 링크거는 방법 공유합니다. 이게 꿀팁입니다.




혹시 유튜브 영상 링크 얻는방법을 모르실까봐 그것부터 설명해드릴께요.


▲ 참고로 위 영상은 최근 출시된 아이폰X를 닮은 ASUS 젠폰(Zenfone) 5Z와 아이폰X의 비교영상입니다.


유튜브에서 퍼오고 싶은 동영상이 있다면,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동영상 URL 복사' 보이시죠? 이것만 선택하면 해당 영상의 링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모두 끝났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 창에 그냥 붙여넣기만 하면됩니다.



그럼 위와같이 바로 유튜브 영상이 나옵니다. 정말 간단하죠? 위와 같이 나왔다면 복사해서 붙여넣기한 URL주소는 지워버리면 더욱 깔끔한 포스팅이 되겠네요.


간단요약: 네이버 블로그에 유튜브 링크하는 방법은? 그냥 복붙하면된다!



[당신에게 추천하는 글]


ASUS zenfone 5Z 사전예약으로 할인받기 (에이수스 젠폰 5Z)

네이버TV 개설신청, 티스토리 블로그는 안된다?

블로그 사진 업로드시 유의해야할 점 - 메타정보 제거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