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레노버(Lenovo) S5 스마트폰 구매후기, 스펙과 디자인 리뷰

반응형

저희 어머니가 사용하던 휴대폰이 구입한지 2년이 넘어 상태가 많이 안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스마트폰을 하나 선물해드리려고 알아보던 중 디자인이 상당히 예쁜 스마트폰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바로 올해초 레노버에서 출시한 S5인데요. 보급형이긴 하지만 부모님이 사용하기에는 과한 성능이라 바로 구매를 해드렸죠.



오늘은 해외직구로 구매한 레노버 S5 스마트폰 후기입니다. 제품품번은 Lenovo K520인데요. 구매후기에 앞서 레노버 S5의 스펙부터 잠깐 소개해드릴께요!



레노버 S5는 안드로이드 O 운영체제를 가진 스마트폰으로, 가성비가 좋아 보급형 스마트폰에 많이 사용되는 퀄컴의 스냅드래곤625 옥타코어 제품입니다. 디스플레이는 5.7인치에 2160*1080 픽셀의 고해상도로 1600만 화소의 전면카메라와 후면에는 1300만+1300만 화소의 듀얼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램(RAM)과 메모리는 3GB+32GB 제품과 4GB+64GB 제품 두가지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차이가 거의 없기때문에 4GB+64GB 제품을 구매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유심칩은 듀얼 나노유심 트레이를 제공하며, 마이크로SD카드를 이용해 외장메모리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메모리 용량 걱정은 전혀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 외에도 지문인식, 얼굴인식 등 편의기능 사용이 가능하기때문에, 가성비로는 이 만한 제품이 없을 정도죠. 가격이 얼마인지 궁금하시죠? 포스팅 마지막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그럼 레노버S5 개봉기 시작합니다!



포장박스는 심플, 깔끔 그자체입니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개봉을 해볼까요?




레노버 S5의 구성품입니다. 스마트폰 본체와 젤리케이스, USB C타입 충전케이블과 플러그,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중국브랜드 대부분이 그렇듯이 휴대폰케이스가 포함되어있네요.



 

그럼 이제 스마트폰 디자인부터 살펴보시죠.



레드색상으로 구매를 했는데, 뒷면커버를 보면 상당히 예쁜 색상입니다. 사진상으로는 빛으로 인해 유광처럼 많이 번들거려보이는데, 무광까지는 아니지만 번들거림이 없어 고급스럽습니다.




하단에는 스피커와 충전단자가 있으며, 최근 스마트폰이 많이 채용하는 USB C타입 단자입니다. 기존 안드로이드 5핀 케이블의 단점을 보완해 만든 제품이죠.




오른쪽 부분에는 전원키와 볼륨 상하키만 있을뿐 깔끔합니다.




왼쪽에는 유심 넣는 곳이 있으며, 듀얼 유심트레이가 들어있습니다. 사업하는분들이나 영업하는 분들은 유심 2개를 많이 이용하시는데, 그런분들에게는 듀얼유심 지원이 필수죠. 한곳에는 유심카드를 넣고 다른 한쪽에는 마이크로SD카드를 넣어 외장메모리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상단부에는 3.5미리 이어폰단자가 있으며, 후면에는 듀얼카메라와 플래시, 그리고 지문인식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스마트폰을 켜볼까요?



레노버 S5 전원을 켜면 레노버 로고가 나오고, 바로 언어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처음에는 한글지원이 안되는줄 알고 로케일화 작업을 하려고 했는데, 굳이 그럴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구글 설정을 몇가지 진행하다보면, 스마트폰 배경화면이 나옵니다. 한글로 제대로 나오는거 확인되시죠?




스마트폰 자체에 게임이 몇가지 설치되어있네요. 리틀빅시티2와 아스팔트 자동차게임 등 5~6가지가 설치되어있는데 삭제 가능하므로 바로 지워버렸습니다. 그 외에는 제조사앱이라던가 불필요한 앱이 없기때문에 깔끔하게 정리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모든 셋팅이 끝나서 주말에 부모님께 전해드리려고요. 마음에 들어하셨으면 좋겠네요. 20만원 안되는 돈으로 부모님께 효도하는 기분입니다. 다음 포스팅은 레노버 S5 벤치마크점수와 카메라 성능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1600만 화소의 전면카메라와 1300만+1300만 화소의 듀얼카메라, 기대되시죠?


아, 가격을 공개안해드렸네요. 현재 기어베스트에서 할인중이라서 3GB+32GB 제품이 159.99달러, 4GB+64GB 제품이 169.99달러입니다. 10만원대의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레노버 S5 강추합니다! 


제가 구매한 사이트 링크도 공유해드리니 레노버 S5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링크: https://www.gearbest.com/cell-phones/pp_009915280..



[관련 추천글]


#기어베스트 해외직구방법, 이것만 따라하면 쉬워요!

#테클라스트 태블릿 신제품 M20과 T20 비교, 어떤걸 사야할까?

#ASUS zenfone 5Z 최저가로 구매하는 방법 (에이수스 젠폰 5Z)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