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티스토리 인기글, 게시글 통계 기능 추가되었네요!

반응형

티스토리가 점점 변화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새로운 스킨 3종을 배포하더니, 이번에는 게시글 통계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한때 Daum에서 티스토리 서비스를 중단하진않을까? 티스토리 블로거로서 불안해하곤 했었는데, 굳이 그럴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조금씩 변화하고 더 나아가는 티스토리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2018년 11월 8일, 오늘 갑자기 새로 생긴 게시글 통계기능. 물론 미리 공지를 했기때문에 갑자기는 아니지만, 새로운 이 기능이 무엇인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티스토리 관리자모드로 접속하면, 평소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인기글'이죠. 지난 한달동안 본인의 블로그에 가장 많은 조회수를 차지한 포스팅이 1위부터 10위까지 소개되어있습니다. 제 블로그 '감성으로 말하다'의 최근 30일 인기글 순위입니다. 1위부터 3위까지가 지난 10월 다음 메인에 소개되면서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했었는데요. 한달동안 제 포스팅이 3개나 메인에 걸려 '나도 파블(파워블로거)'라며 와이프한테 자랑하기도 했었죠.




그럼 최근 한달간 가장 인기가 있었던 1위글 상세현황을 살펴볼까요? 마우스를 살짝 올리면 [통계]라는 부분이 보이는데, 이걸 눌러보면요!




현재까지의 누적조회수와 일별 혹은 주별/월별로 조회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월 16일 작성해서 10월 18일 다음 메인에 걸렸고, 19일에는 하루동안 1만명 이상이 해당 포스팅을 봤네요.




하단부에는 어떤 방식으로 유입이 되었는지, 포털사이트 검색과 SNS, 기타로 나뉘어져 분석해볼 수 있고, 모바일인지 PC인지 디바이스별 유입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입키워드도 알려주기때문에 게시글 하나하나 분석이 가능할 것 같네요.



점점 변화하고 개선중인 티스토리, 앞으로도 기대가 됩니다!



[관련 추천글]


#다음 애드핏(AdFit) 신청 및 티스토리 블로그 적용방법

#다음 애드핏 일주일간 사용후기, 적절한 광고위치는?

#티스토리 블로그 폰트 변경, 구글웹폰트 적용하기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