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 넣는방법; 플러그인 활용

반응형

예전 포스팅에서 네이버 블로그에 유튜브 영상을 삽입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린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튜브 영상을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만약 네이버 블로거라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블로그가 훨씬 더 간단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방법 최신버전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튜브 영상을 넣는 방법입니다.



크게 어렵진 않으니 금방 따라하실 수 있을꺼에요. 우선 티스토리에 로그인한 뒤 관리자모드로 들어가주세요.




좌측 메뉴바에 보면, '플러그인'이라고 된 부분 보이죠? 그걸 선택 후 [유튜브 동영상 넣기]라는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활성화가 되면 위 이미지처럼 '사용중'이라고 표기가 됩니다.




그럼 티스토리에 유튜브 영상을 넣기위해서는 우선 유튜브에서 원하는 동영상 링크를 가져와야겠죠? 유튜브 영상 링크 따는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가져오고 싶은 영상을 플레이한 뒤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누르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동영상 URL 복사]를 눌러주면 링크가 복사됩니다.






그럼 티스토리 글쓰기 모드에서 오른쪽 메뉴 하단에 보면 플러그인 - YouTube라고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주세요!




검색창에서 붙여넣기(컨트롤+v)를 누른 후 검색을 누르면 해당 유튜브 영상이 보입니다. 체크박스에 체크 한 후 등록버튼을 누르기만 하면되요. 사이즈 설정도 여기서 할 수 있으니 원하는 사이즈로 조정도 가능합니다.

간혹 두세가지 영상이 뜰때도 있는데요. 썸네일을 보고 똑같은걸 고르면 됩니다.




간단하게 유튜브 영상이 첨부 되었죠? 



[관련 추천글]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방법, 링크거는 법

#다음 애드핏 일주일간 사용후기, 적절한 광고위치는?

#티스토리 블로그 폰트/글씨체/글꼴 변경방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