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국제운전면허증 준비물과 발급시간, 김해 중부경찰서 방문기

반응형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을 위해 김해 중부경찰서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여권이 만료되어 갱신하기위해 김해시청을 다녀온 후기도 올렸었는데요. 궁금하다면 해당 포스팀도 참고하세요!


#여권 갱신 및 발급 준비물과 소요기간은? 김해시청 방문기




평소에는 드나들일이 전혀 없는 곳. 운전면허증 갱신을 위해 몇년에 한번 방문하는 김해중부경찰서입니다. 이번에는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을 위해 방문했는데요. 잘못한 일이 없지만 근처에 오기만해도 가슴이 살짝 두근거리는 곳입니다.




김해중부경찰서는 김해시청과 달리 건물이 복잡하지가 않습니다. 1층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왼쪽편에 민원실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국제운전면허증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을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권, 운전면허증, 여권용 사진 1매, 신용카드 또는 현금 8,500원


그런데 전산상으로 확인이 가능해서 그런지 여권을 가져갔는데도 확인을 안하시더라고요. 혹시모르니 빠트리지말고 챙겨는 가세요.





현금이 없더라도 걱정마세요. 요즘 관공서는 모두 카드 결제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을 위해 서류 작성하는게 있는데,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주소와 연락처, 서명 이런것만 하면 되는거라 정말 간단합니다. 5분 정도면 발급됩니다. 생각보다 정말 빠르죠?




이것만 있으면 제네바조약 협약을 맺은 국가라면 어디서든 운전이 가능합니다. 만능 프리패스죠.




단 유효기간이 1년으로 매우 짧습니다. 해외에서 1년이상 체류해야할 경우에는 해당 국가에서 운전면허를 취득해야한다고 하네요. 1종보통의 경우 B에 도장을 찍어주는데요. 일본에서는 8인승까지 운전이 가능합니다. 대형면허 소지자라면 C, D까지도 도장을 찍어주니 참고하세요!


자,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이젠 정말 해외여행갈 일만 남았네요! 일본 후쿠오카여행 다녀온 뒤 후기포스팅도 남길테니 확인해주세요!



[관련 추천글]


#여권 갱신 및 발급 준비물과 소요기간은? 김해시청 방문기

#여권 종류에 따른 여권발급 수수료 정리, 8세미만 유아 포함

#일본 여행시 렌터카 10인승 차량, 렌트 가능할까?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