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왓챠플레이 재생오류 컨텐츠 라이센스 만료, DRM error 해결 방법?

반응형

왓챠플레이를 이용하기위해 가입을 완료했는데, 모든 미드와 영화 재생이 안됩니다.



컨텐츠 라이센스가 만료되었어요. 다시 재생을 시도해주세요. (25; Failed to open session: General DRM error)

위와같은 팝업창이 뜨면서 재생이 안되는데요. 2주 무료체험기간인데도 불구하고 컨텐츠 라이센스 만료라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본 결과 다음과 같은 답변이 왔습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DRM이란 저작권 보호기술을 의미하며, 스마트폰과 호환이되지않을 가능성이 있다네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DRM info라는 어플을 다운받아 Google widevine Modular DRM이 지원되는지 확인을 해보라고 하는데요.





DRM 인포라는 어플을 다운받은 뒤 실행화면입니다. 왓챠플레이 고객센터에서 말한 구글 widevine 모듈러 DRM이라는 항목자체가 보이질 않네요. 샤오미 Mi8 라이트를 사용중인데, 외산폰에서는 이용자체가 안되는 군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해외직구폰 이용자들이 이런 오류가 많이 발생하는 듯 합니다. 특히 샤오미 포코폰 이용자들이 많네요. 아쉽지만 스마트폰으로 주로 시청할 목적이었기때문에 왓챠플레이를 이용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이점 잘 참고하셔서 왓챠플레이 이용하세요!



다음 포스팅은 왓챠플레이 해지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관련 추천글]


#왓챠플레이 무료 체험기간과 가격 (넷플릭스 간단비교)

#왓챠플레이 해지 및 환불방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