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해외 직구폰 구글 플레이스토어 APK 다운로드 받는 방법 추천

반응형

샤오미나 화웨이를 비롯해 중국 스마트폰을 구입할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설치되어있지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글로벌롬 (글로벌버전)의 경우 기본적으로 플레이스토어가 탑재되어있지만, 중국롬 (내수롬)의 경우에는 구글 관련 어플이 모두 설치되어있지 않는데요. 중국 정부에서 구글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막기때문입니다. 따라서 유튜브, 지메일도 당연히 없기때문에 앱마켓인 플레이스토어부터 설치를 해줘야합니다.



저도 얼마전 삼성전자가 중국시장을 겨냥해 출시한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 갤럭시 A60을 구입했는데요. 한국어와 VoLTE를 기본 지원하기때문에 국내에서 출시된 휴대폰과 동일하게 사용가능했지만, 딱 하나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설치되어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받자마자 제일 먼저 한 일이 바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을 다운받는것이었는데요. 


이때 주의할 점은 apk 파일을 잘못 다운받을 경우, 백도어부터 보안상 취약한 점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믿을만한 곳에서 다운받아야하는 것. 여러 사이트가 있지만 가장 믿을만한 사이트는 "apk미러"입니다. 




www.apkmirror.com




스마트폰에서 바로 위 링크로 이동해 apk 파일을 다운받는게 편한데요. 사이트 접속 후 검색창에 "google play store"를 검색하면 다양한 버전의 어플 설치파일이 보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최신버전을 다운받으면 되는데요. APKMirror는 광고가 너무 많다는게 단점입니다. DOWNLOAD를 눌러도 광고사이트로 이동하므로, 이것저것 누르다보면 하나 얻어걸립니다. 바로 아래사진처럼 말이죠.




파일을 다운받고 설치를 해주면 바탕화면에 Play 스토어 어플이 생기며,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 원하는 파일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하나도 어렵지않으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꺼에요!



[관련 추천글]


#스마트폰 방진방수를 의미하는 IP등급, 알고 넘어가자!

#샤오미 스마트폰 언락 실패, 오류 해결방법 모음 (샤오미 부트로더 언락)

#SKT 5G 커버리지 지도, 우리동네 기지국 확인하는 방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