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엑셀 PPT

엑셀 시트복사 또는 이동 방법, 시트이동 꿀팁!

반응형

엑셀 자료를 만들다보면 수정해야하거나 검토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원본문서에서 자칫 잘못 수정을 하면, 자료자체가 신빙성이 없어지므로 원본자료는 그대로 남겨둔채 다른파일의 시트를 복사하거나 이동시켜 작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엑셀 파일 전체를 복사하려면 엑셀창을 끄고 복사본 파일을 하나 더 만들면 되겠지만, 필요한 시트만 복사하거나 이동하고 싶을때는 다음과 같이 하면 쉽죠. 먼저 엑셀 시트 복사방법부터 소개해드릴께요.




먼저 이동하고자하는 시트를 마우스로 선택한 뒤 마우스 우클릭을 눌려주세요. 여기서 이동/복사를 선택해줍니다.




시트 복사본이 위치할 자리를 선택한 뒤, '복사본 만들기' 항목에 체크해주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새롭게 복사된 시트는 "기존 시트명 (2)" 이런식으로 저장됩니다. 알아보기 쉽죠?





이번에는 시트를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거의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되며, 이동하고자 하는 시트를 다른 파일이나 새파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새파일로 이동시키고 싶다면 (새 통합 문서)를 선택해주면 되요. 다른 파일로 이동하고 싶다면, 이동하고 싶은 파일창이 열려있어야하니 참고하시구요.




간단하게 다른 엑셀 파일로 시트 이동이 완료되었죠? 마찬가지로 '복사본 만들기' 항목에 체크를 하면 다른 파일로 복사가 되고, 체크를 안하면 이동이 되어 원본 파일에서 사라집니다.



여기서 꿀팁! 여러개의 시트를 한번에 복사 또는 이동하고 싶을때가 있죠? 그럴때 사용하는 방법도 소개해드립니다.


1. 시트가 연결되어있는 경우.



만약 Sheet1부터 Sheet5까지 모두 복사하고 싶다면, Sheet1을 클릭한 뒤 시프트키(Shift)를 누른상태에서 Sheet5를 한번더 클릭해주세요. 그럼 시트1부터 시트5까지 모두 클릭되며, 위에서 소개해드린 방법대로 하면 한번에 옮길 수 있어요.





2. 시트가 연결되어있지 않은 경우.



만약 Sheet1과 연결되어있지 않은 Sheet3과 Sheet5만 따로 복사하고 싶은 경우, Sheet1을 클릭한 뒤 시프트가 아닌 컨트롤키(Ctrl)를 누르고 원하는 시트를 클릭하면 됩니다. 방법은 동일합니다.


엑셀 시트 복사 및 이동 방법 의외로 간단하죠?




[관련 추천글]


#엑셀 글자 가운데 줄긋기, 엑셀 취소선 만드는 방법

#엑셀 도움말 단축키 F1 안뜨게 하는 방법 (제거 초간단 방법)

#엑셀 일정한 형태의 텍스트를 셀로 나누는 방법 - 텍스트나누기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