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포토프린터급 무한잉크복합기 브라더 DCP-T710W, 성장앨범 만들기

반응형

이제 곧 추석입니다. 이번 추석에는 부모님과 장인어른, 장모님께 색다른 선물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손주 사진을 모아 성장앨범을 만들어 드리려고요.


아이가 커가는 모습을 카톡으로 자주 보내드리고 있긴 한데, 워낙 연세가 많으시다 보니 작은 스마트폰 화면으로 손주 사진 보는 걸 아쉬워하시더라고요. 게다가 카톡으로 전송된 사진을 다운받는 방법도 모르셔서, 일정 기간이 지나 카톡에서 사진이 삭제되어버리니 많이 안타까워하시길래 사진들을 모아 성장앨범으로 선물해드리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사실 인터넷으로 사진 인화를 신청해도 되지만, 사진 고르는 일이 만만치 않더라고요. 인화하고 싶은 사진을 고르고 업로드하는 게 귀찮아 미루고 미루다 보니 벌써 몇 달이 지났습니다. 집에 포토프린터만 있다면 쉽게 해결될 일이죠. 예쁘게 나온 사진이 있다면 그때그때 쉽게 출력하면 되니까요.




저희 집에는 포토프린터가 따로 없지만, 브라더 무한잉크복합기가 있어서 이걸 활용해서 직접 출력하기로 했어요. 예전 포스팅에서도 소개해드렸던 브라더 무한잉크복합기 DCP-T710W 입니다. 포토프린터급 인쇄가 가능한데다 무한잉크젯 프린터이기 때문에 사진을 많이 출력해도 카트리지 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어서 좋죠. 궁금하다면 관련 포스팅도 확인해보세요!


잉크젯과 포토프린터를 따로 구입하자니 부담스러우신분들께 추천합니다.

#무한잉크복합기 브라더 DCP-T710W 사용후기, 무한잉크젯 추천



집에서 아이 사진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딱 3가지의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바로 사진 인화가 가능한 성능의 ①프린터, 퀄리티 높은 사진 출력을 위한 ②포토용지, 그리고 사랑스러운 아이를 찍은 ③사진이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사진 인화 전용 포토용지, 글로시 페이퍼입니다. 프린터로 사진을 출력하는 데에는 반짝이는 광택 포토용지만큼 좋은 것도 없죠.




먼저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들을 몇 장 컴퓨터로 옮겨서 출력해봤어요.




스마트폰으로 찍은 화질 그대로 인쇄되었네요. 그런데 컴퓨터로 사진을 옮겨서 편집해서 출력하려니 또 너무 귀찮아집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에서 바로 무선 프린팅으로 출력했습니다. 아래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정말 편리해요.




사진첩에서 원하는 사진을 골라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브라더 무한잉크복합기 DCP-T710W는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Sleep Mode(절전모드)가 되기 때문에 따로 프린터 전원을 끌 필요도 없어요. 




[출력하고자 하는 이미지나 인쇄 환경 등에 따라 출력 속도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무선 프린팅을 이용해 출력하는 장면도 동영상으로 담아봤어요. 정말 편하죠? 브라더 프린터를 사용 중이라면 Brother iPrint&Scan 앱 설치는 필수입니다. 모바일 프린팅으로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어요.




사진도 깨끗하게 출력되기 때문에 굳이 사진관에서 인화할 필요도 없습니다.




다만 포토용지는 사진 인화 사이즈에 맞는 걸로 선택하세요! A4 사이즈의 포토용지는 위 사진처럼 여백이 많이 남아요. 만약 사이즈를 잘못 구입했다면, 절반을 잘라 A5 사이즈로 출력해도 좋아요.




와이프와 스마트폰에 있는 예전 사진들을 보면서 당시 추억도 떠올리며 얘기도 하고, 예쁜 사진들은 바로바로 인화할 수 있어서 정말 재밌게 성장앨범을 만들어 나가고 있는 중이에요.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아이들 사진. 스마트폰에 남겨두지 말고 필요할 때마다 바로 출력하세요. 이런 사진들이 모여 멋진 성장앨범이 되니까요.


①모바일 프린팅 지원, ②포토프린터급 출력이 가능한 선명한 화질, ③무한잉크젯으로 저렴한 유지 비용, 인쇄뿐만 아니라 ④캔, 복사까지 가능한 복합기.

그런 제품을 찾는다면 브라더 무한잉크복합기 DCP-T710W를 추천합니다. 지금 브라더에서는 여름 프로모션도 진행 중인데요. 제품을 구매하면 사은품부터 무상 AS까지 받을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브라더 워라밸을 부탁해! 이벤트 바로가기





[관련 추천글]


#무한잉크복합기 브라더 DCP-T710W 사용후기, 무한잉크젯 추천

#가정용 프린터 추천 브라더 흑백 레이저 프린터 HL-L2335D 사용 후기

#브라더 프린터 구입하고 레트로 게임기까지? 브라더 워라밸 이벤트



300x250